Extra Form
PHP PHP 7.0
CMS XpressEngine1

안녕하세요. 
XE 1.11.6 버전 지인 사이트 구성 중 이상 현상이 있어 질문글 적습니다.

기존 작성된 글을 수정하면, 글 최초 작성일이 수정 날짜로 변경 됩니다. 
등록일 기준 정렬을 사용하다보니, 최초 작성일인 등록일이 변경되는 것이 상당히 번거로운데요. 
이문제 수정하는 방법 문의 드립니다.

  • profile

    https://xetown.com/topics/1698269

    XE 1.11.6 버전에는 심각한 취약점이 4개나 있습니다. 그중 특히 두번째 취약점은 HTML 필터링 기능을 무력화시킬수 있어 악성 스크립트 임의 삽입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XE 사용하실건가요?
    요청받은거라 해도 XE로 설치해주시면 안됩니다. XE를 지금 설치하는건 "해킹당하고 싶습니다"와 같습니다.

     

    이와 별개로 작성일 수정 부분은 확인후 답변드리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그런 이슈가 있었군요. 필요할때만 이용하다 보니 부끄럽게도~ 해당 이슈 소식을 접하지 못했습니다.
    xe로 구성한 지인들 사이트가 여럿 되는데 서서히 라이믹스로 이동을 고민해 봐야 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본문 질문에 대해 혹 참고할 만한 정보 찾으시면 도움부탁드립니다
  • profile profile
    XE팀이 공지는 커녕 아무 조치도 하지 않으니 모르실수 있습니다. 이제 아셨으니 라이믹스로 이동이 가능한 사이트는 천천히 업그레이드(PHP 버전등 사양 만족한다면 XE 업그레이드하듯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작성일 부분은 코드 잠깐 본 결과로는 관리자가 아닌이상 변경이 안되게 막혀있는것으로 보이는데 설치하신 애드온이나 모듈이 영향을 주고 있을수 있습니다.
  • profile

    게시판 정렬을 작성일이 아닌 수정일로 정렬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재확인해볼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작성일과 수정일을 DB에서 체크해보고(진짜로 작성일이 변경되는 것인지 확인), 게시판 스킨의 정렬 부분에서 soft_index가 regdate로 되는지, update_order로 되는지도 확인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DB를 확인해봐도 글 수정시 등록일과 수정일이 동일하게 변경 됩니다.
    말씀해주신 게시판 스킨이 다른 사이트에도 동일하게 사용 됐는데, 이 사이트에서만 오류가 발생 하더군요. 혹시 모르니 소스 확인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