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0

몇주째 끙끙거리다가 게시판을 통해서 도움을 얻을까 하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도 간단한 문제일수 있지만, 괜히 잘못 건드렸다가 일이 커질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요.

 

문제와 질문의 의도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최대한 상황을 자세히 기술하겠습니다. 기술적인 지식이 너무 미천해서 내용이 장황해 질 수 있음을 너그러이 양해 부탁 드립니다.

 

웹호스팅 : 호스팅어

설치 CMS : 라이믹스 2.0

 

저는 현재 네이버카페 커뮤니티를 운영중인데요. 작년 부터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해 커뮤니티를 운영해 보고 싶다는 열의를 가지고 이곳저곳 정보를 구하고 있지만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너무 일천하여... 망설이고만 있다가 작년에 라이믹스를 보고 2 ~ 3개월 전쯤에 어찌저찌 하여 깃으로 (git clone) 설치했습니다. --> 참고로 전 깃에 대한 상식이 없습니다...

 

라이믹스를 설치를 하고 운영을 하려다보니 알아야 할게 너무 많더라고요..... 

 

도저히 손을 댈 수가 없어서... 일단 라이믹스 홈페이지 운영은 내버려 두고, 초보적인 웹설치가 그나마 간단한 워드프레스를 서브도메인을 사용하여 5 ~ 6 개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서버 폴더가 아래와 같이 되었네요...

 

 

폴더 캡처.PNG

 

워드프레스로 운영중인 폴더랑 섞여 있는 것 같아서 라이믹스를 public_html 아래에 rhymix 폴더로 재설치하거나 옮길까 했는데 일단 저한테는 이것도 간단하지가 않고 게시판 어떤 유저분에 글을 보니 public_html에 바로 풀어서 설치되어 있는 것이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참고로 웨호스팅에서 저는 라이믹스를 메인으로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운영중입니다)

 

 

 

현재 워드프레스로 서브도메인을 사용해서 몇개의 웹사이트(커뮤니티사이트가 아닌 일반 소개용 홈페이지입니다)와 테스트용 웹사이트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질문1.

이 상태에서 git pull 라이믹스를 업데이트해도 가능한지, 현재 서브폴더에 있는 워드프레스 폴더에는 영향을 안주는지 궁금합니다. (제 생각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요.... 혹시...) 참고로 애초에 라이믹스는 git clone으로 설치한것으로 기억합니다.. 

 

질문2. 

만약 git pull이 가능하다면, public_html에서 해당 명령어를 치면 되는 거겠죠?

 

 

 사실 스스로 알아보려고 git에 대한 공부로 유튜브 생활코딩 등 여러 게시판도 전전긍긍하고 있는데...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것 같아서요... 공부는 계속해서 할 거지만 일단 현재의 상황에서 제가 하려는게 맞는지 문의를 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라이믹스 코어를 건드린게 없습니다. 레이아웃(템플릿)도 XETOWN 게시판에서 유저분들이 추천한 웹사이트에서 커뮤니티형 템플릿을 구매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내용이 부족해서 질문의 요지가 파악이 안되신다면 댓글을 통해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저 정말 게시판에 글부터 검색도 많이하고 노력도 많이 한 후에 게시판에 질문 글을 올렸습니다...... 혹시 너무 기초적인 질문이라고 해도 너그러이 양해부탁드립니다.....................

  • profile
    git pull 사용해서 업데이트 하실때 가장 중요한건 저기에서 코어에서 제공되는 파일을 지우거나 수정햇냐 입니다.

    git diff 를 쳤을대 코드가 나온다면 님은 수정한게 있는 상태이므로 git pull를 썼을때 merge작업을 한번 더 해줘야 합니다.

    그거만 아니라면 그냥 어떤 폴더가 더 있고 그런건 상관이 없습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안심하고 잘 업데이트 했습니다. ^^

  • profile
    git add로 해당 폴더나 폴더안 파일을 추가한적이 없으시다면 전혀 상관없습니다. git은 자신이 관리하지 않는 폴더나 파일을 건드리지 않습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혹시나 몰라서 전전긍긍하고 있었는데, 없데이트 문제없이 잘되네요. 공부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