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갑자기 홈페이지 접속이 안되어 확인해보니 

만료기간이 다되었는지 namesilo.com 이라는 곳에서 사간 모양입니다. 

어찌어찌 번역기 돌려보니 200달러 정도에 가격 협상을 해야 한다는데 

이 정도 넘어왔으면 도메인 복구 방법은 없는거겠지요? 

 

도메인 구매처는 (해외사이트) 문 닫아서 접속이 안 되는 상태고, 

도메인 만료 기간도 확인이 어렵고. 

도메인 네임서버는 이미 바뀐 듯 하고...

 

도메인 네임서버가 바뀌었다는 말은 이미 연장 기간조차 놓쳤다고 봐야하는 걸까요...

답답하네요 ㅠ

  • profile

    https://www.nayana.com/domain/d_reg_cycle.php

    도메인을 namesilo에서 구입하신게 아닌이상(이경우 그냥 연장만 하면 되는경우일수 있습니다)연장기간은 물론 복구기간까지 놓치셔서 제3자가 도메인을 구입한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다만... 연장기간이나 복구기간 모두(물론 복구기간은 .com / .net / .org / .biz / .info / .cc / .tv 주소만 지원되긴 합니다만) 짧은 편은 절대 아닌데 모르셨다는건 사이트에 접속을 자주 하지 않으셨다는것으로도 볼수 있습니다. 도메인 주소를 지키시려면 최소한의 관심은 가지셔야 합니다.

  • profile profile
    이제야 봤네요... 사이트는 항상 접속하고 있었고, 도메인 구매처에서 기간이 되면 메일을 주는 걸로 알고 있었기에 신경을 쓰지 못했네요. 현재 도메인 구매처가 사라졌는데, 그럴 경우는 연장은 어디서 해야 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네임서버가 이미 바뀌었는데... 연장시기가 놓친것이 아닐지 걱정되는데
    도메인 검색을 해보니

    Updated Date: 2022-04-20T07:10:43Z
    Creation Date: 2021-04-19T10:16:18Z
    Registry Expiry Date: 2023-04-19T10:16:18Z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거 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profile profile

    이미 뺏긴거네요. 방법 없습니다. 그냥 다른 도메인 구하는 수 밖에 없고, 만약 중요한 도메인이라면 구입해 간 곳에 연락해서 거래를 시도해볼 수 있겠지만 터무니 없이 부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도메인 등록회사가 사라질때는 일정기간 공지를 했을 가능성이 높은데, 그 기간을 놓쳐 이전을 못했다고 하더라도 등록기간이 남아있으면 ICANN을 통해 다른 곳으로 옮길수는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는 이미 다 지나간 버스지만요.

  • profile ?
    불가합니다.

    남은 옵션은 저작권 침해소송인데 될 것 같으면 해보세요.
    namesilo.com가 미국업체인것같은데 미국 상표권이랑 동일한 도메인이면 반환 소송 가능할거에요
  • profile profile
    구입처가 namesilo로 되어 있으니 namesilo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도메인 구매처가 야반도주한게 아닌이상 분명 기존 회원 관련 대책을 내놓았을텐데 그걸 놓치신건 아닌가요? 메일함 다시 체크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 profile

    1. 만료된 도메인을 제3자가 구입해 놓고 비싸게 되팔려고 하는 경우

    2.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임의로 구입해 놓고 비싸게 되팔려고 하는 경우

    3. 아직 다른 사람이 가져간 것은 아니고, 만료 후 삭제 대기중인 경우

     

    일부 양심없는 도메인 등록업체들은 2번 짓거리를 일삼기도 합니다. 고객들끼리 도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장터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은 도메인을 자기네가 먼저 선점해서 장터에 내놓는 거죠. 도메인 등록업체들은 일반인보다 싸고 부담없이 도메인을 선점할 수 있기 때문에 꽤 짭짤한 상술입니다.

     

    2번과 3번을 혼동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만료 후 일정 기간 안에 갱신하지 않으면 곧바로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며칠간 Redemption Period라는 상태에 들어갑니다. 네임서버가 강제로 변경되고 접속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도메인을 복구하려면 10~20만원(도메인 종류나 등록업체마다 다름)의 비용이 듭니다. 아직 소유권은 빼앗기지 않았고, 연체료(?) 비슷한 명목으로 갱신 비용을 비싸게 받는 것 뿐입니다. 비싸더라도 이 때 복구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후 얼마간은 아무도 사용할 수 없는 Pending Delete 상태로 전환되고, 합계 60~70일이 지나면 정말로 삭제되어서 다른 사람이나 도메인 등록업체가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만료되었다고 즉시 빼앗기는 것이 아닙니다.

     

    도메인 등록업체의 농간인지, 복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지 확인하려면 후이즈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Redemption Period라는 말이 있다면 후자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미 소유권이 넘어간 것이고요.

     

    실제로 소유권이 넘어가려면 60~70일이 걸리기 때문에, 비교적 최근까지 정상 작동하던 도메인이라면 Redemption Period일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