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x

Error #0 "Undefined constant PDO::MYSQL_ATTR_USE_BUFFERED_QUERY" in modules/module/module.model.php on line 152 (via common/framework/db.php on line 117)

 

라이믹스는 최신버전으로 순정상태입니다.

php7.3 환경에서 정상작동되던걸 새로만든 php8.0 서버로 이전을 했더니 오류가 나옵니다.

 

php8.0서버는 세팅후 phpinfo 정상적으로 찍히고요 PDO모듈 올라와있는거 확인했습니다.

http서버나 디비 버전은 비슷하므로 문제없다고 보고

 

이게 뭔오륜가요

  • profile

    PDO만 설치하고 PDO_MySQL을 설치하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운영체제에 따라 이걸 굳이 별도의 패키지로 분리해 놓는 경우가 있더군요. 예를 들어 센토스 등 rpm 계열 리눅스라면 php-pdo만 설치해서는 안되고 php-mysql 또는 php-mysqlnd를 반드시 함께 설치해야 합니다.

     

    만약 이런 서버에서 라이믹스를 신규 설치하려고 하면 설치 환경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친절하게 알려주겠지만, 이미 설치된 사이트라면 매번 체크하지는 않으니까 실행 도중에 엉뚱한 곳에서 에러가 날 수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php8.0-mysqlnd 설치하니까 바로 반응이 오네요
    이후에 비슷한 xml 에러가 또나왔는데
    php8.0-xml 설치후 정상적으로 라이믹스 로딩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다른점 있는지 사용하면서 확인해보고 추가 문제있으면 올려보겠습니다

  • profile

    라이믹스 사이트를 2개 이전했는데 라이믹스 자체는 문제가 없네요. 글쓰기 등도 잘 되구요.

    에러메세지도 따로 나오는건 아직 없네요.

    다만 php7.3에서 설치이용중이던 xe마켓에 있던 레이아웃에서 에러가 뜨는게 있네요

    7.3에선 정상작동하던 레이아웃입니다.

    서버 오류 (레이아웃 적용된 페이지 에러메세지만 나옴)
    Error #0 "Unedfined constant "ratio"" in modules/board/skins/Horizon/_list_gallery.html on line 59
    설치한 레이아웃의 해당파일 59line [ <form class="navbar-form navbar-left" action="{getUrl()}" method="get" cond="$li->navbar_search=='Y2'"> ] <-변수 선언관련 문제같습니다.
    common/framework/debug.php:679

     

    8.0 올라갈때는 레이아웃도 최신꺼 써야겠네요

  • profile profile
    스킨 에러는 조금만 시간들이면 대부분은 쉽게 고칠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러 메시지의 줄수로 찾아가지 말고, 에러 내용의 키워드로 키워드로 찾으셔야 합니다. 에러 줄수는 컴파일 후의 줄수를 표시하는 것이라, 소스의 줄수와는 조금 다를수도 있기 때문이죠~.
  • profile profile
    오류 내용상 'ratio' 등 따옴표로 감싸져야 하는 내용이 따옴표 없이 쓰인 부분이 있는것 같네요. php7까진 경고를 표시하며 문자열로 해석했지만 8부터는 오류가 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