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믹스 설치방법

Extra Form
PHP PHP 7.3

안녕하세요, 이번에 라이믹스에대해 배워보고 싶어서 아무것도 모르고 인터넷 서칭만 하다가 라이믹스 다운받고 실패하기를 반복하고 있는 뉴비에요.

먼저 저는 맥북을 쓰고있는데 제 맥북의 php는 7.3.24 이고 지금까지 제가 한건 라이믹스 홈페이지에서 라이믹스

 

다운받은 후 tfp해서 압축을 풀려고 시도중인데(이것도 성공했는지 안했는지도 모르겠어요..)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할지 모르다가 온갖 서치 후 이곳을 알게되어 문의 드립니다. 정말 컴퓨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쌩 초보인데 제대로 배우고 싶어요. 어떻게 어디서부터 배워야하고 또 저같은 사람은 어느곳에서 라이믹스에 대해 제대로 배워볼수 있을까요? 일단 설치부터 너무 어렵네요.....ㅠㅠ 도와주세요..

(밑에있는 사진이 현재 상황이에요..)

감사합니다.

Screen Shot 2022-01-12 at 2.45.20 PM.png.jpg

 

  • profile
    일단 웹에 대한 기본지식을 공부한다 하면 생활코딩으로 검색해 보세요.
  • profile
    최종 목표점으로 알아보신다면 full stack web dev 로 검색하시면 원하시는 답을 구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 ?
    GG님 답변 감사합니다! 기초부터 하나하나 다 다지고 다시와야겠어요 :) 덕분에 full stack web dev에 대해서도 알게되었고 방금 강의 신청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profile

    처음에는 뭔가를 스스로 해보려 시도하지 말고, 남이 해놓은 것 그대로 따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먼저 구글에서 nginx macOS 를 검색하면, nginx 설치하는 방법이 아주 자세하게 나옵니다. 그대로 따라 하시구요.

    2) rhymix-2.0.17.zip를 rhymix.org에서 브라우져로 다운로드 받은 후에 (~/Downloads 에 다운로드 됩니다), 터미널 열고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로그인 ID)는 그냥 입력하지 마시고 본인 ID로 하셔야죠. 

     

    % cd

    % unzip ~/Downloads/rhymix-2.0.17.zip

    % mv rhymix mydomain

    % sudo vi /etc/nginx/nginx.conf          (vi 익숙하지 않으면 다른 에디터 쓰세요)

    http {

      ...

      server {

        listen 80;

        root /User/(로그인 ID)/mydomain;

        include snippets/rhymix.conf;

        location ~ \.php$ {
            include snippets/fastcgi-php.conf;
            fastcgi_pass unix:/var/run/php/php-fpm.sock;
        }

      }

    }

    % sudo vi /etc/nginx/snippets/rhymix.conf       (rhymix.org에서 내용 복사해서 붙임)

    % cd ~/mydomain

    % mkdir files

    % chown -R :nginx files      (OS에 따라서는 nginx가 아닐수도 있음)

    % chmod -R 775 files         (folder는 775, file은 664여야하지만, 지금은 비어있으니까 그냥 775로 하시면 됩니다)


    3) mariaDB 설치하고, DB login ID를 하나 만들고, DB도 하나 만들어줍니다. ID하고 DB이름은 같은 것으로 하면 관리하기 좋죠. 예를들면, mydomain 이런 식으로요.

    4) 웹 브라우져에서 http://(my ip)/ 이렇게 입력하면 /User/(로그인 ID)/mydomain 에 있는 라이믹스 설치가 시작되어야 하는데, 뭔가 안된다면 뭔가를 잘못한 것이니까, 그때부터 공부하시면 됩니다.

  • profile ?
    토비리님 이렇게 친절하게 하나하나 상세히 알려주셔서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ㅠㅠ 그런데 아직 제가 배움이 많이 부족하여 토비리 님의 상세한 설명조차 따라가기가 조금 버거워서 제가 이제 막 코딩 공부를 시작했으니, 코스가 다 끝나면 다시 이곳에 돌아와 토비리님의 말씀대로 다시한번 잘 따라해보겠습니다!!! 두번째 돌아올때는 제가 꼭 설치할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해서 올게요. 감사드립니다 다시한번!
  • profile

    우선 컴퓨터를 서버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APM 설치부터...^^

     

    그런데 꼭 님 컴퓨터에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미 APM이 잘 구성되어 있는 1000원짜리 웹호스팅 서버를 빌려쓰는 것이 훨씬 더 실전에 가깝지요.

  • profile ?

    기진곰님... 감사합니다 ㅠ_ㅠ... 그치만 제가 아직 apm이라는것조차 알지못하여...흑흑... 많은 배움을 머리에 넣어 다시금 돌아와 성공의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저를 도와주셔서... 기진곰님 .. 비록 지금은 님의 도움을 실행하지 못하였지만, 다시 돌아와 꼭 성공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