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늦었지만 타운님들께 새해 인사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탐색기에서는 폴더나 파일 이동할때 키보드로 첫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폴더로 바로 이동하는데,

filezilla에서는 안되는 건가요? 설정봐도 없는 것 같고 구글링해도 안나와서 도움 요청드립니다.

 

마우스,노트북 터치패드(또는 빨콩)보다 저 방법이 빨라서 있으면 좋겠는데 filezilla 자체 기능이 없다면 다른 대안이 있을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 profile
    ssh 터미널 명령어같은걸로 사용하시는편이 좀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실제로 몇몇 개발자들은 vim에서 개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은 리모트 개발환경 구성할때 파일질라 이용을 잘 안하는 편이고 파일질라에서 굳이 파일들을 그렇게 찾아야할 이유도 거의 없는 상황이 많기도 하고요. (보통은 에디터에서 자체적으로 서버랑 로컬(님컴퓨터)과 연동하여 코드 동기화 시키는 방향으로 많이 개발하니까요.

    윈도우 탐색기랑 좀 많이 다른 면모가 있으니 서버랑 동기화한 환경에서 IDE를 빌려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 profile profile

    람보님 늘 감사드립니다.
    타운에서 IDE 검색하니 많이 글이 나오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예전 jquery 몇일 교육 받을 때 vscode로 했던 기억이 나네요. 실생활에 돌아와서는 늘 하던 데로 filezilla,sublime text와 putty로 작업하는 방식으로 계속해오고 있는데,
    IDE와 비교해서 더 효율적인 게 어떤 건지 더 고민해봐야겠습니다.

    filezilla,putty로 작업해보니 서버와 소스 구조를 기억하는 데 도움되고, linux 사용법도 느는 것 같아(chmod,chown 등 권한 관련도 종종 되집어보게 되고) 싫지 만은 않은 데 장단점을 생각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