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캡처 2021-12-04 125622.png

 

 

 

다중 선택도 안되는데 1가지를 선택하고 설문참여를 시도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제가 등록한 것이 아니라 어떤 의도로 어떤 선택을 하게 했는지 알수는 없고 저렇게 보입니다.

 

 

 

 

화면 캡처 2021-12-04 125828.png.jpg

poll_title 테이블에 맨 마지막으로 등록된 설문입니다.

 

 

 

테스트용으로 설문 등록합니다.

 

 

 

 

 

  • profile
    선택항목 갯수를 비워서 설문을 등록해 보아도 checkcount 가 0으로 등록되지 않고 1로 등록이 되는데 문제가 되는 설문이 왜 0으로 등록이 되었는지 미스테리네요.
  • profile

    그럼 0을 넣으면??

  • profile

    원인을 찾은거 같습니다.

    설문항목 선택 갯수 입력할때 숫자가 아닌 문자를 입력해도 등록이 됩니다.

    이때

    https://github.com/rhymix/rhymix/blob/master/modules/poll/poll.controller.php#L94

    여기에 의해서
    if(!$val->checkcount)
    {
    $val->checkcount = 1;
    }

    문자가 담겨져 버립니다.


    저희 사이트에서는 문자가 0으로 바뀌어서 설문이 등록되어 버립니다.

    글 작성자가 해당 입력란에 무엇을 넣을지 잘 확인하지 않고 제목이나 그런 문자를 입력했을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타운에서 먼저 테스트 했을때 숫자가 아니라는 db 에러가 출력되고 설문등록이 진행되지 않아서 이문제는 아닐거라 생각했는데 저희 사이트에서는 설문이 등록되어 버리네요.

  • profile ?
    보니까 여기 타운에서도 SQL 구문으로 오류를 내버리는데 원인이 코어에 있는거라면 개발측에서 확인을 해주셔야 할거 같습니다.
  • ? profile
    SQL 구문 오류라도 있으면 설문 등록 자체는 막을 수 있긴 하지만 저희 사이트는 db 설정의 차이인지 아니면 타운에서 뭔가 조치를 저희와 다르게 한건지 저희는 설문이 등록되어 버리네요. 이게 가장 큰 문제라 일단 조건에 맞지 않으면 1을 가질 수 있도록 조금 보완해서 해당 문제를 회피 했습니다.

    기존에는 값이 없을때만 1을 가지도록 php에서 보정을 했는데 여기에 값을 정수로 변환해서 0보다 작은 경우는 무조건 1을 가지도록 했습니다.

    이슈로 등록했으니 개발팀에서 검토를 해보시고 더 좋은 대책을 내주실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https://github.com/rhymix/rhymix/issues/1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