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ql에서 mysql 이전시

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2.x

현재 asp로 제작된 사이트를 라이믹스로 리뉴얼 중에 있습니다.

디자인이야 어차피 새롭게 하는것이니 문제가 없는데 db이전이 문제인데 그냥 무식한 방법으로 하기로 맘먹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서버 백업파일을 로컬pc  MSSMS 설치후 복원시키고 db접근해서 파일을 엑셀로 저장

(원격서버에서 엑셀파일 저장기능이 안되어서)

 

해당 엑셀파일을 mysql에 넣고 다시 라이믹스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 하려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자주해왔던 부분이라 큰 문제가 없는데, 이번 이전 작업을 하면서 궁금한 부분이 하나 생겼습니다.

 

다행이 이전대상 db에 패스워드 부분이 암호화가 안되어 있는데, 만약 mssql db에 저장된 패스워드 부분이 암호화 되어 있다면

mysql에서도 이부분이 먹힐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암호화 방식이 분명 다를듯 한데. 그런 경우면 어떤 식으로 이전이 이루어 지는지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혹시 이부분에 대해 조언주실분이 계실까요?

 

만약 불가하다면 다음부턴 암호화된 db값을 가진 asp사이트는 이전을 보류하는게 맞을듯 해서.

 

 

 

 

  • profile
    그 패스워드 암호화가.. mssql 함수로 진행하는게 아니라면 문제 없지 않을까요?

    이미 저장이 된걸 추출 하는거라면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이긴 하는데.
  • profile

    비번을 암호화(해싱)하고 로그인시 비교하는 과정은 어플리케이션에서 담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어떤 방식으로 암호화했는지 알고 있다면 어플리케이션 쪽에서 맞출 수 있습니다.

    만약 DB 함수를 사용하여 암호화를 했더라도 MySQL의 PASSWORD(), OLD_PASSWORD()나

    구 버전 MSSQL의 PWDENCRYPT() 함수처럼 널리 알려진 포맷은

    라이믹스에서 자동 인식하므로 굳이 암호를 풀거나 변환하지 않아도 로그인이 됩니다.

  • profile ?
    일단 특이한 경우 아니고선 문제가 없겠군요..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