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XpressEngine

바로 덮어씌우면 된다고 했는데 그러지 않고 그냥 XE 파일을 다 삭제하고 라이믹스 파일들을 다시 올리면 회원 목록이나 게시글, 댓글 같은 것도 다 날아가나요? 그건 따로 저장되는 곳이 있는 걸로 알고 있어서 파일을 삭제해도 지장이 없을 거라 생각하는데 또 생각해보면 지장이 갈 것 같기도 하고요...ㅠㅠ 레이아웃 같은 건 새로 다시 만들 거라 없어도 되고 회원 리스트랑 게시글 댓글만 있으면 되거든요... 이러한 방법으로 라이믹스를 깔아도 될까요? 정말정말 초보라 많이 막막하네요...ㅎ..ㅠ

  • profile
    그냥 덮어 씌우세요.

    회원 정보나 게시글 또는 댓글의 텍스트 DB에 따로 보관되긴하지만 첨부파일이나 예상치 못한 정보들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덮어씌우기 하고 나중에 라이믹스에 맞춰서 재 정비 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 profile profile
    역시 덮어씌우는 게 낫겠죠...?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갈길이 정말정말 멀다는 걸 다시 깨닫네요ㅎㅎㅠ
  • profile
    files/ 안에 첨부파일 및 일부 캐시파일들도 함께 저장되어있습니다.

    files를 제외한 기존 파일을 삭제하고 쓰나 그냥 덮어씌우나 동작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냥 덮어씌우시면 되는데 불필요한 파일들을 지우기 위해서는 git을 이용한 업데이트 방식을 이용하신다면 깔끔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굳이 git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항상 덮어 씌우는 것으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초보 운영자에게 가장 안전한 방법이니까요
  • profile profile

    일반 FTP프로그램으로 덮어 씌웠더니 라이믹스 파일들을 덮어씌우는 순간 사이트에 접속하면 https로 강제리다이렉트 되면서 403 에러가 뜨더라구요... 웹호스팅사에 문의를 넣어봐도 소스 중에 https로 강제리다이렉트 시키는 구문이 있는 것 같으니 그걸 수정하라고 하는데 캐시도 여러 번 지워보고, .htaccess 파일도 지워보고  config 파일에서 ssl을 none으로 수정했는데도 증상이 사라지지를 않더라고요. xe가 설치돼있지 않은 곳(또는 xe파일에 덮어씌우지 않고 다른 경로에 깔았을 때)에서는 잘 설치가 되길래 혹시나하고 물어본 거였습니다 git을 사용하는 것도 해볼 만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배울 것이 정말정말 많네요ㅎㅎ...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profile
    1. 업로드 하는 도중에는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500에러가 뜨는것이 일반적입니다.
    2. 일반 FTP프로그램이 어떤건가요? 자세한 프로그램명으로 앞으론 이야기 해주세요.
    3. https으로 한번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셨다면 앞으로 그컴에서는 https으로 자동으로 리디렉트 해서 접속하는게 일반적입니다. .htaccess 는 라이믹스에 포함되는 파일이므로 순정으로 쓰신다면 https 으로 넘기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