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서버의 자원이 아닌 다른 곳의 서버에  우리서버에서  ajax로 요청하여 데이트를 수신하는 것이 저희 서버에는 큰 자원소모가없을 것 같은데 제 추측이 맞을지 검증해 보려고 질문을 올립니다.

 

코드는 js ajax로 구성되어 저희쪽에서 특별한 처리가 요구되지는 않습니다.

 

서버의  url에 접속해서 데이터만 받아옵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이게 개인PC에서 이루어진 것과 별 다른 차이가 없어 보여서요. 

 

단 해당 함수를 주기적으로 실행해주는 정도의 자원이 소모될 것 같은데요.

함수실행  -> 함수실행으로 인한 데이터 교체

 

새로 가져온 데이터 교체도 서버에서 단순히 클래스의 text 교체라서요,.

 

제가 잘못 생각하는 부분이 있나요?

  • profile
    ajax가 서버단에서 실행하는게 아니고 클라이언트에서 실행 하는거라서 부하가 없을것 같은데요.
  • profile profile
    네. 그래서 부담없이 사이트에 부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위젯으로 만들어 쓰려고 생각중입니다.
  • profile
    이렇게 생각하시면 편하십니다.

    HTML, CSS, Javascript(jQuery)는 모두 브라우저에서 처리합니다. 즉 클라이언트입니다.

    그외 PHP에서 처리하는 항목은 모두 서버가 담당하여 처리 합니다.

    단, XE나 일부 CMS한정적으로 HTML파일을 수정하셨다 하더라도 거기에서 쓰이는 모든 html 은 PHP으로 변환되어서 실행 또는 PHP에서 실행합니다. 따라서 PHP을 실행하는 상황에서 HTML은 백그라운드 영역에서 실행되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작업하신 코인관련 ajax항목이 브라우저 항목이기 떄문에 큰 상관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 profile profile
    네. 일부러 php로 안하고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이유가 그러한 이유 때문인데 헛짓한게 아닌가 해서 확인해 보고 싶었네요 ㅎ
  • profile
    아시겠지만, 외부 도메인으로의 ajax 요청은 브라우저에서 실행이 거부됩니다.
    CORS(Cross-Origin Resource Sharing)라고 하는 것인데요,
    작업 전에 미리 가능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q=ajax+cors+%ED%95%B4%EA%B2%B0&newwindow=1&sxsrf=ALeKk03wbhIzkSZmxqS0_es-khvEPKfTLw%3A1621845134968&ei=jmSrYOm5OpGd0wTulbuoDQ&oq=ajax+cors&gs_lcp=Cgdnd3Mtd2l6EAEYADIFCAAQsAMyBQgAELADMgUIABCwAzIFCAAQsAMyBQgAELADMgUIABCwAzIFCAAQsAMyBQgAELADMggIABCwAxDLATIJCAAQsAMQBxAeUABYAGC-G2gBcAB4AIABcIgBcJIBAzAuMZgBAKoBB2d3cy13aXrIAQrAAQE&sclient=gws-w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