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x

저번에 아이디 사용 시 회원정보에서 이메일 인증 없이 주소 변경이 가능한 문제에 대해서 질문글과 깃헙 이슈트래커에 제보한 적이 있었는데요.

 

https://xetown.com/questions/1540945

https://github.com/rhymix/rhymix/issues/1659

 

이슈 트래커에서 답변을 받은 뒤 그동안 임시방편으로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의 이메일 란을 안 나오게 hidden 처리하고, 회원정보 페이지에 '이메일 주소 변경하기' 버튼을 따로 나오게 했던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문득 이메일 주소 변경 페이지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의문이 들어서 '이메일 주소 변경' 페이지에서 인증을 거쳐 직접 이메일 주소를 변경해보려고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일단 인증 메일은 잘 도착합니다.

 

email.png

 

근데 여기서 '가입 인증' 버튼을 클릭하면

 

emerror.png

 

이런 오류가 발생하면서 이메일 인증 및 변경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질 않습니다.

 

이 문제가 저희에게만 발생하는 문제인지, 아니면 현재 코어의 버그로 인한 문제인지 알고 싶습니다.

 

현재 로그인 방법 세팅은 '아이디 or 이메일'을 로그인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라이믹스 버전은 2.0.9 입니다.

  • profile

    음... 해당 부분의 소스를 확인해 보니 특정한 상황에서 인증키를 DB에 기록하지 않은 채 메일만 발송할 가능성이 있어 보이네요. 패치된 버전을 내일 릴리즈할 예정이니 업데이트 후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profile ?
    감사합니다! 그런데 메일주소 변경할 때 인증 메일은 발송되는데 메일 관리 모듈의 발송 내역에는 기록되지 않던데 이 부분이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가입인증 메일 발송은 메일 모듈에 기록되는데 메일주소 변경 메일 발송은 기록되지 않더라고요.
  • ? profile
    네, 메일만 발송되고 나머지는 하나도 DB에 기록이 안 되더라구요.
    좀더 구체적으로는 DB에서 트랜잭션을 시작해 놓고 커밋을 안 하고 있었습니다.;;;
  • profile ?
    그렇군요. 원인을 찾아서 다행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