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2.x

제가 드디어 라이믹스로 구축한 사이트

애드센스 심사통과가 됐습니다!

 

구글에서 메일로

개인, 사업자 주소 등록을 하라는

안내 메일이 왔는데요.

 

웹지기님 글을 보니, 사업자로 해야되더라구요. 그래서 우선 개인으로 신청 완료 후

사업자등록 후 변경 신청을 하려는데요.

 

혹시 개인에서 사업자로 변경하신 분 

계시면 조언부탁드립니다.

 

중복계정으로 너무 개고생을 하다보니

섣불리 개인으로 등록완료 했다가

나중에 사업자로 변경하는데

또 삽질에 엄청난 개고생을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드네요. 

 

애드센스 중복 계정 해지를

구글 시스템상 불가능이라

너무 고통받았거든요.

 

 

 

 

  • profile

    사업자주소 등록은 뭔가요?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와 개인과 차이가 있나요?

    전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은 사업자이긴 하지만 애드센스 게정인 오래전에 가입한 상태이고 따로 사업자로 등록을 전환하거나 한 적은 없는데요.

    사업자등록 여부는 세금신고 때문에 우리나라 국세청에 하는 것인데 이게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업자등록여부를 구분해서 가입을 받는지는 모르겠네요.

    개인회원,사업자회원 따로 회원가입을 받는게 이상한 일은 아니지만 애드센스에 그런게 있는지 그리고 개인,사업자로 전환하는 게 어디에 있는지 되묻고 싶네요. 궁금해서요.

    --> 이부분 애드센스 접속해서 확인해 보니 아마 결제프로필 생성할때 개인,사업자로 구분하나보네요. 저는 오래전에 가입한거라 아마 개인상태로 되어있는 듯 합니다.

  • profile profile
    별도로 사업자주소등록을 하는 형태는 아니구요. 최초 주소등록시 애드센스 계정 유형을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개인' 또는 '비즈니스' 둘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안내문이 왔어요.

    1.사업자는 비지니스를 선택하고 주소등록
    2.개인은 개인을 선택하고 주소등록

    여기에서 저는 2번을 하려고해요. 문제는 나중에 사업자 나오고 비지니스로 변경하려면 또 엄청 개고생 할것 같아서요. ^^;

    웹지기님은 개인으로 만들었다가 나중에 사업자로 변경하면서, 애드센스 계정에서 개인 -> 비지니스로 변경하고, 사업자등록번호 같은거 별도로 등록 절차 같은거 하지 않으셨나요?
  • profile profile
    여기서 말하는 비지니스는 우리나라의 경우는 법인체에 해당하는 경우 비지니스로 변경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개인과 차이가 없어서 의미가 없어요.

    결제프로필의 유형을 개인으로 해도 전혀 문제가 될게 없습니다. 아마 법인이 아닌경우 비지니스로 선택하는거 자체가 바른 선택이 아닐겁니다.

    법인의 경우 개인이 아니기 때문에 법인명(회사명)으로 수익을 수취해야하고 여러사람이 관리자로 등록되고 하기 위해서 등의 이유로 비지니스로 등록해야 하는 것 일겁니다.
  • profile

    지금 결제프로필의 개인과 비지니스 선택에 관해 설명을 읽어 보았는데요.
    지금 생각하시는 것과 다른 것입니다.

    개인사업자는 개인으로 하시면 되구요. 비지니스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 법인으로 할 경우 입니다.
    수익을 개인 명의로 받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는 개인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회사명이나 법인명으로 수익금을 받는 경우 결제프로필의 유형을 개인이 아닌 비지니스로 하는 것이네요.

    고로 개인사업자로 세금신고를 한다고 결제프로필이 비지니스로 바뀌어야 하는게 아니네요.

     

    우리나라 국세청에 세금신고를 하실 경우 사업자등록을 국세청에 하시면 되는 것이고 신고도 하시면 됩니다. 구글의 계정과 연관이 없습니다.

     

     

     

    애드센스 설명

    -----------------

    비즈니스 계정과 개인 계정 간 차이는 무엇인가요?

    개인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 간에 서비스나 지급 구조의 차이는 없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 회사 이름을 수취인으로 하여 지급이 이루어지고, 개인 계정의 경우 계정 소유자를 수취인 이름으로 하여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차이점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 다른 사용자를 결제 프로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을 사용하는 게시자는 다른 사용자가 결제 프로필에 가입하거나 결제 프로필을 관리하도록 초대할 수 없습니다.

    Rapida 지급 옵션은 일부 지역에서 개인 계정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큰 도움이 됐어요!!!
  • ?
    @웹지기님,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궁금증이 다 해결됐어요!

    저도 개인으로 결제 프로필을 만들어둔 상태이고, 서비스에 인앱 결제를 추가하면서 사업자 등록을 하려고 하거든요. 등록 후에는 결제 프로필의 유형을 바꿔야 하나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하나 열심히 찾고 있었습니다.

    댓글 달아주신 내용을 보니 구글 입장에서는 개인사업자랑 개인이랑 구분이 필요 없는거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