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2.x

안녕하세요. 

 

라이믹스로 작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회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PHP 7.2 를 기존에 사용중이었는데 너무 많은 모듈에서 object 문제가 발생해서

 

하나하나 new object 를 new baseobject로 바꿔서 사용중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어제는 member 모듈 쪽에 무슨 충돌이 생겼는지, 아예 회원가입이 안 되더라고요.

 

결국 7.2를 7.0으로 다운그레이드해서 문제는 해결됐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궁금한 점은, 기존에 많은 php 파일의 new object를 new baseobject로 수정을 해놔서 이게 7.0 버전에서 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아직까지는 정상적으로 사이트가 기능을 합니다.

 

제가 수정한 모듈을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핵심을 말하자면 이 부분에서 향후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를..

 

 

  • profile
    XE나 라이믹스 둘다 BaseObject를 기본으로 사용하며 PHP 7.2 미만 버전에서만 Object도 병행 사용 가능하도록 하였으므로 제대로 변경하셨다면 오류가 없어야 정상입니다.

    다만 Object를 일괄 변경하신거라면 ModuleObject 등 변경되지 말아야 할 것까지 ModuleBaseObject와 같이 변경될 수 있는데 이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어쩐지 7.0으로 내려도, 별 이상 없이 작동한다 했네요 ^^
    ModuleObject 같은 경우는 수정하지 말라는 경고가 많아서 하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말을 들으니까 안심이 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profile
    아에 안된다고 할때 안되는 이유를 찾으시길 바래요.

    보통은 에러로그가 나오기때문에 해당 부분의 에러로그에 따라 하라는대로 바꾼다면 좀 더 낫습니다.

    PHP7.0에서 없어졌다는 의미가 아마도 object의 에러일 가능성이 있겠지만, 서드파티의 method 인자수가 다르게 호출한다던가 이런 문제가 있을 수 있거든요.

    이건 직접 에러로그를 확인해봐야 정상적으로 고칠 수 있고, 고치지 않는다면 언젠간 또 결국 문제가 발생될 여지가 있는 것입니다.

    라이믹스는 이제 PHP의 최소버전이 7.2~3 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그럴때 똑같은 문제를 지금 해결해서 나중에 편하게 부담없이 업데이트 하실 것 인지 아니면 계속 남겨둘 것인지는 사용자 몫이겠지만, 미리미리 발견할 수 있을 때 확인하여 수정하시는 편이 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profile profile
    넵 장문의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은 당장은 이렇게 해놓고 향후에 버전이 업데이트될 것을 고려해서라도 원인을 찾아야겠네요 ^^

    어드바이스 감사합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다른 서드파티의 문제였던 거 같습니다.
    이제 7.3에서도 어제같은 문제 없네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