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0
CMS Rhymix 2.x

라이믹스 꿀팁 사이트에서도 관련글을 읽어보았지만

 

아직까지 구글 애드센스 커뮤니티의 커뮤니티 전문가들, 그리고 많은 구글링 검색결과에서는

 

"웹뷰앱을 통해 유저가 사이트를 접속했을때, 애드센스가 노출되도록 하는것은 정책 위반이다"

 

라고 하더라구요

 

이부분, 갑자기 알아서 많이 당황스럽네요.

 

그럼 만약에  XE/라이믹스 푸시앱(웹뷰앱)을통해 유저가 사이트에 접속했을때에는 사이트 내의 애드센스는 모두 비활성화 시켜야 하는걸까요?

  • profile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광고 게재
    툴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등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Google 광고 또는 검색용 애드센스의 검색창을 표시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코드는 웹 기반 페이지 및 승인된 WebView 기술에만 구현해야 합니다.


    승인된 웹뷰 기술에 구현하라는 것은 안드로이드,IOS 웹뷰 기술로 보시면 됩니다.


    콘텐츠용애드센스가 잘 출력되는 기술환경의 설명을 보시면 일부 웹뷰 기술에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
    - 일부 웹뷰에서는 광고가 잘 안나올 수도 있다.
    - 안드로이드,IOS 웹뷰에서는 잘 나오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이러한 설명은 웹뷰에 애드센스가 가능하고 해도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주 오래전의 정책과 기술관련 이야기가 아직까지 구전으로 떠도는 것 같구요. 이런 글이 또 해석하기에 따라 안된다고 이해하고 가는 분도 있을 겁니다. 답변까지 다 읽지 않거나 답변을 신뢰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테니까요.

    지금도 제가 작성한 글을 읽었지만 제 의견과 다른 글들이 많아서 또 질문을 하신거니 앞으로도 반복될 것 같은 주제 일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가 자신들이 지원하는 플랫폼 설명 중


    형식 요구사항
    WebView
    콘텐츠용 애드센스(AFC) 및 Ad Exchange(AdX) 디스플레이 광고는 일부 WebView 기술을 통해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WebView를 통해 AFC 및 AdX 디스플레이 광고를 게시하여 수익을 창출하려는 앱 개발자는 지원되는 다음 보기 프레임 중 하나를 사용해야 합니다.
    Android: Chrome 맞춤 탭
    iOS: SFSafariViewController(iOS9 및 iOS10만 해당)
    Google 모바일 광고 SDK를 사용 중이고 게시자가 다른 모든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한, Google AdMob 및 AdX 인앱 광고는 앱에서 WebView와 함께 표시될 수 있습니다.
  • profile
    웹뷰에 애드센스 광고 게재한지 6년이 넘었습니다.
  • profile

    https://xetown.com/topics/1468373

    구글에서 애드센스,구글플레이,유튜브 모두 약관에 따라 규정위반을 확인하면 조치하라는 요구를 하게 됩니다.

    앱에서의 위반사항 발견되면 구글플레이 또는 애드센스 의 양측에서 함께 제기가 될 수 있습니다.

    위 사례를 보시면
    구글플레이에서 정책위반을 지적하고 수정하라고 요구한 사례입니다.

    애드센스 + 동영상 컨텐츠로만 컨텐츠 구성

    (자체 컨텐츠 없이 유트브를 보여주고 광고를 함께 게시(광고회사 상관 없이) 하면 유튜브 약관 위반입니다.)

    위 경우 구글플레이에서 유튜브 약관 위반을 지적하여 수정하지 않으면 앱을 내리겠다고 규정위반을 안내했습니다.

    구글 앱(웹뷰)에 애드센스가 있는 건 구글플레이,애드센스 양쪽에서 문제가 되지 않아 지적되지 않습니다.

  • profile profile
    넵 이렇게나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에는 옛날 옛적 정책을 가지고 안된다고 답변하고 다니는 분들이 잘못 알고계신거군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