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기타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입니다..

우선 제가 하나하나 구글링 해가면서 배우고 있는 상태라 지식이 깊지 않은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운영중인 사이트가 웹이랑 디비는 분리되어있는데

웹서버와 이미지 서버는 같이 운영되고 있는 상태인데요.!

 

트래픽이 너무 많이 나와 이미지서버와 웹서버를 분리하고 img src=분리한 이미지 서버 와 같은 형태로 재구성 하려고 합니다.

 

 단순히 이미지 파일들을 모두 이미지 서버로 옮긴 뒤 서브도메인을 하나 연결해서 위와 같은 형태로 이미지를 불러오려니 딜레이가 발생하더라고요.ㅜ

 

단순히 nginx 로 사이트 연결하고 띄워보는 정도만 해봤던 터라 어떤식으로 수정해야될지 몰라 여러가지 검색해 이미지 캐싱과 같은 글들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미지 캐싱서버의 경우 이미지의 수정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곳에서 사용이 적합하다고 하는데.. (제가 지식이 없어 잘 못 알고있는 거라면 양해부탁드립니다.) 저희 사이트는 이미지가 엄청많고 수정도 빈번한 편이라 제가 검색해본 내용이 맞다면 적용ㅇㅣ 어려울 거라 예상되는데요.

 

이럴 경우 어떤 형태로 구현하면 좋을지 갈피가 안잡혀 질문남깁니다. 대략적인 방법만 알려주시면 나머지는 제가 검색해서 공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이미지 서버측에 nginx만을 깔아두시고요..

    해당 게시글에 접속할 경우 이미지 서버의 도메인으로 연결하시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단 게시글 작성시 이미지 첨부파일이 있는 경우 동일한 파일의 위치로 해당 서버에도 같이 업로드되도록 만들어야겠지요)

    서버의 위치, 네트워크지원환경, 트래픽, 이미지사진의 크기에 따라 로딩속도가 틀릴것인데요.. 그 부분의 설정을 따로 확인해보셔야하긴 할겁니다...

    질답에는 위의 사항이 남겨져있지 않아서.. 확실한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데, 브라우저 캐시를 비운상태에서 이미지가 있는 게시글과 일반 게시글의 속도차이를 먼저 비교해보신다음 (매번 테스트할때마다 캐시비우세요) 접속이 어디가 더 느린지 확인하신다음 둘다 똑같이 느린거면 그냥 서버가 느린거고, 이미지 서버가 약간 늦다는 것이면 이미지 서버의 네트워크 혹은 세팅 문제가 맞을지도요..

    그리고..공지글 8번항목도 남겨주시면 좀 더 좋을 것 같은데말이죠..

  • profile ?

    안녕하세요. 이른 아침에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공지사항의 8번의 경우 이미지를 불러오는게 고객들이 관리 할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 형태라

    따로 기재하지 못하였습니다.. !
    설정 같은 경우엔 조금 더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