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0
CMS Rhymix 2.x

[계정이전]

xe 1.11.6에서 Rhymix 2.0.7로 덮어쓰기로  라이믹스로 넘어와서, 계정을 이전 https://rhymix.org/manual/introduction/domain-change 의 메뉴얼 대로 계정이전을 해보았습니다. 

1. 메뉴얼대로 하니 별문제 없이 이전이 되어었습니다.

2. files/config/config.php에서 DB 계정 정보 갱신

3.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하니 로그인이 되질 않는 문제가 발생 하였습니다. 

4. 그런데  쇼셜 Xe 2015를 통한 로그인은 되었습니다.

5. 그 후 관리자 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고,  재설정 한 비밀 번호로 로그인 하니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원래 계정에 백업본 제설치]

원래 계정의  모든 정보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니 아무 이상없이 복원 되었습니다.

 

원래 계정과,  이전 계정의  서버 환경은 동일합니다.

 

  • profile

    계정이전이 호스팅 계정간의 이동을 말씀하신거죠?

    같은 서버내에 계정만 다른곳에 호스팅을 설치하셨던거고.. 도메인이 바뀌었나요?

    보여주신 링크의 메뉴얼은 도메인 변경인데 도메인의 변경은 해당 링크에서 말씀해주신것처럼 메뉴얼대로 domains 테이블에 있는 데이터를 변경해야하는 것이지 files/config/config.php 파일내의 정보를 바꾸지는 않습니다.

    바꿀 일이 없는 파일이며 그냥 해당 domains테이블 정보를 바꿔준 뒤 files/cache 폴더만 삭제해주면 되거든요 (엉뚱한 파일 삭제 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files/config/config.php 파일내의 db아이디 password 테이블이름 정보를 나타낸 것이라면 1번작업시 정상적으로 이전이 되엇는지 아닌지 확인도 불가능하고요. (보통은 서버이전이라면 다른 서버간의 이전이 될 수 있으므로 기존 디비에 접속이 안된다는걸 원칙으로 따지기도 합니다. 근데 같은 서버내라면 해당 계정으로 연결됬을 가능성이 있죠.)

    원래 보통 1번에 메뉴얼이 링크속 메뉴얼이라면 이전할때 DB테이블정보를 읽어들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2 이후 작업순서를 진행하시지도 못합니다. (사이트가 원래 안뜨고 에러가 뜰꺼거든요)

    원래는 2번 을 먼저 한다음 도메인을 변경할때 1번의 링크를 설치하는것이 맞아요.

    뭐 계정 로그인이 되었는것 같은데.. 이전한 곳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그냥 쓰시고요.

    이러한 작업요인에서는 님께서 저희들에게 알려주신 정보만으로는 뭐가 원인이다 명확하게 알려드리기엔 스무고개에서 정보없이 답을 찾아야 하는 것과 비슷한 이치입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