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제가 글로벌(한국과 영어권)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를 생각중이어서..
사실 감사하게도 기진곰님의 조언을 받아, 리노드 미 서부 프리몬트에 현재 테스트중입니다.

 

그런데 ddos 방어와 글로벌(한국, 미국, 유럽) 접속 속도를 위해 cdn 을 앞단에 두려하는데,

현재 클플로 테스트 해보고 있습니다만 역시 무료플랜인지라 LAX 로 연결되어, 한국 제 집에서의 속도에는 전혀 변화가 없네요..
(150ms 이상)

Q1) stackpath 가 한국으로 꼽아준다는 말을 봤었는데, 혹시 써보신분들은 어떠신지요?

클플이랑 비교해서 속도 보안성 부면에서요.
만약 미국, 유럽, 한국 모두 접속이 각자 어느정도 빠르게 된다고만 하다면 만원내고 갈아타볼까 싶기도 해서요...

 

또 제가 namecheap 으로 dns 를 전부 관리했었는데, 네임칩 dns 서버 는 ping 을 쳐보니 전부 미국쪽인거 같더군요., (150~250ms)
이번에 테스트를 위해 한 도메인을 클플 dns로 옮긴후에, 클플 네임서버를 ping 테스트 했더니,  ping 이 굉장히 빠르더라구요.
(한국에서는 7ms, 또 미국 내에서는 2ms..)

Q2) 네임서버의 ping 이 빠른게, 실제 웹사이트 빠른 접속에도 관련이 있는걸까요?

Q3) 그렇다고 한다면, 클플보다 더 좋은, 전세계에서 접속이 더 빠른 dns 서비스가 있을까요? (무료 또는 저비용 모두 상관없이요.)

 

질문이 많았네요. 네트워크쪽은 초보라서 궁금한게 많은반면, 구글에서도 다소 마땅한 답을 얻기 쉽지 않네요..ㅠㅠ
부디 첨언 부탁드립니다.

  • profile
    클라우드플레어가 일부 도움은 되지만 기대한것 만큼은 아니더군요. 다른 단점으로는 간혹 일시적으로 클플 화면이 보일때도 있는 것입니다. 사용자들이 당황할수 있음...

    DNS는 어차피 중간에 캐시된것 쓰니까 조금은 도움되어도 대세에는 영향 없을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 profile
    Q1) https://xetown.com/topics/1449376 이용 후기 글인데 엔터프라이즈 계약 맺어야 ICN이 잡히는 클플과 달리 제일 저렴한 요금제에서도 서울엣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Q2) 상관없습니다. 정말 처음 접속시에는 상관있을지 몰라도 그 다음 접속부터는 캐시된 DNS 정보로 접속하므로 아무리 DNS가 느려도 별 차이 없습니다. 이건 특정 지역을 찾아갈때 처음은 지도 보느라 헤맬수 있어도 그 다음부터는 지도앱 쓸필요 없이 바로 찾아갈수 있는걸 생각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Q3) 왠만한 DNS 업체는 여러 지역에 서버를 분산 운영합니다.(그렇지 않은 곳은 이용할 가치 없습니다) 다만 클플만큼 가성비 좋은 무료 DNS 서비스는 없는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스택패스도 실험적으로 테스트해봐야 겠습니다.
  • profile

    클플이든 stackpath든 한국에 엣지가 있는 CDN을 사용하신다면 DNS도 한국에서 서비스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차피 어느 쪽이라도 사용하려면 해당 업체의 네임서버를 사용해야 하니, 그렇게 하시면 처음 접속할 때도 도메인 등록업체의 네임서버보다는 빠를 것입니다. 굳이 지역을 따질 것도 없이, DNS에 어마어마하게 투자하는 글로벌 CDN 업체의 네임서버가 그냥 무료 부가서비스에 불과한 도메인 등록업체의 네임서버보다 빠르고 안정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 profile profile
    기진곰님 다시한번 설명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