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기타

리눅스7 을 설치하고 부팅하는데

KakaoTalk_20210213_041908548.jpg

이렇게 뜨면서 부팅이 안되는데요..., 이런적이 없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 화면만 계속 나옵니다. ssd 새걸로 설치한건데 요

흐미..

두번째 설치하는데 똑같습니다.

  • profile

    하드웨어 상황에 따라 리눅스 설치 버전과 맞지 않는 CPU버전을 사용한다던가 램 클럭을 사용한다던가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비교적 최근에 출시한경우라면 리눅스 최신버전을.. 예전에 만들어둔것이라면 예전 버전을 찾아 설치 시도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그리고 amd cpu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amd 시피유에 맞는 OS를 설치하시고 인텔이시라면 인텔에 맞는 설정을 하신다음 설치 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core perfctr but no constraints; unknown hardware! 을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그리고.. 단순 내용도 좋지만 이런경우라면 하드웨어 정보라던가 리눅스 설치 버전은 어디버전을 쓴것인지 centos 인지 우분투인지 간단한 정보는 남겨주세요. :)

  • profile ?

    앗 죄송합니다.,
    라이젠 2세대 2700x 입니다. 리눅스를 다시 설치할려고 기존에 장착된 동일한 제조사 ssd를 장착했습니다. 똑같은 usb 로 설치했는데 이러는 겁니다., centos7 입니다. 정확하게는 CentOS-7.0-1406-x86_64-DVD.iso 파일입니다.

  • ? profile

    Centos7.8 (20년 3월)버전으로 설치하시되, UEFI 모드로 부팅하셔서 설치 하셔야 정상작동 됩니다.

    그런데 이것 역시 초기 부팅시까지는 작동된다는 정도이고..

    elrepo의 kernel-ml 패키지를 통해 커널 버전을 올려서 쓰라는 정보가 있네요 :)

     

    애초에 리눅스 센토스 환경의 서버는 AMD보단 인텔이 더 낫습니다.

     

    갑자기 요즘에 안된게 아니라 AMD라서 안되는 거일수 있겟네요.

     

  • profile ?

    네 감사합니다. 지금 하드 다시 교체해서 원상복구 했는데 잘됩니다. 동일한 제조사 하드고 용량도 동일 usb도 동일한데 안되니 난감했습니다. 날 밝으면 다시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