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상 모듈 : 문제풀이 모듈( https://xetown.com/thirdparties/1204608 )

2. 문제 : xe환경에서는 관리자모드 > 해당 모듈 설정화면 내 에디터가 정상 표시 되지만 라이믹스로 전환하면 에디터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점으로 문의드립니다. 

3. 라이믹스 전환 후 일반 게시판에서 에디터 출력은 정상이구요. 유독 현재 모듈에서만 아래 이미지처럼 관리자모드 > 해당 모듈 모듈 설정페이지 내에서 에디터가 출력되지 않는 증상입니다.

동일한 서버 환경이고 라이믹스 환경에서 해당 모듈 설정화면에서 디버그 패널은 나타나지 않아 크롬 개발자도구에 보이는 에러를 추가 했습니다.

 

 

2020-10-28 14,25,41.JPEG.jpg

 

4. xe환경에서 에디터가 정상작동 될  때 크롬 개발자모드에 표시되는 내용입니다.

xe.JPEG.jpg

 

4. 라이믹스로 전환 후 에디터가 표시되지 않을 때 크롬 개발자도구에서 나타나는 내용입니다.

mix.JPEG

 

이런 유형의 문제애 대해서 시도 해볼 만한 부분이 혹시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 profile

    한번도 그 관리자페이지 화면을 접속하지 않았던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정상적이라면 브라우저 캐시를 비우면 되긴 합니다.

     

    그런데 이 모듈은 라이믹스 환경을 고려하지 않은 것 같다는 예감이 드네요. qauery 특정버전에서만 동작하는 코드가 쓰인게 아닌가... 이때는 모듈이 수정되어야 할지도...

  • profile ?

    답변감사합니다.
    다른 브라우저 캐시를 비우고 xetown에서 검색되는 라이믹스 전환 후 에디터가 나타나지 않는 팁 몇가지는 적용을 해본 상태인데도 해결이 안되네요.

    모듈이 xe 기준으로 제작이 된것이 원인인것 같기도 합니다.
    소스 전체에서 검색으로 유추 해볼만한 단어가 혹시 있을지... 답변 주심 쿼리나 버젼등의 키워드로도 한번 확인 해보겠습니다.

  • ? profile

    XE에서 사용하는 jquery 낮은 버전에 의존하는 스크립트 라이브러이 등이 쓰였는지 확인해 보세요. 위 댓글에는 j가 빠진 오타 입니다.

    혹시 라이믹스에서 특정 모듈에서 jquery 특정 버전을 불러오게 해서 땜방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해당 모듈이 라이믹스를 지원하지 않는 부분이 의심스럽습니다.

  • profile
    js파일이 안불러와지는것 같은데 이렇게 한 번 시도해 보시겠어요?
    관리자페이지 > 시스템설정 > 고급설정에서
    "스크립트자동압축" 과 "스크립트 합치기" 둘 다 사용안함으로 바꿔 보세요.
    이미 사용안함이시라면 이 댓글은 패스해주세요 ^^;
  • profile ?
    답변감사합니다. ^^
    스크립트 자동압축 스크립트 합치기 qzip 압축등 연관이 있을만한 부분을 모두 아니오 저장
    캐쉬파일재생성 브라우저 캐쉬제거 후 테스트 해봐도 문제 해결이 안되네요.
  • profile

    XE에서 업그레이드하신 후 에디터 모듈 설정 화면에 들어가보신 적이 없다면

    거기 들어가서 기본 폰트, 글자 크기, 줄 간격 등 모든 설정을 한 번씩 확인하신 후

    변경사항이 있든 없든 저장 한번 해주세요.

     

    계속 문제가 있다면 https://github.com/rhymix/rhymix/commit/15e66c2c

    여기를 참고해서 82번째 줄을 수정해 보세요.

  • profile ?
    아!! 감사합니다. ^^
    두번째 알려주신 방법을 적용하니 바로 해결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