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커뮤니티에서 태그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태그기능을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이번에 태그기능을 사용해보려합니다.

그런데 이 태그가 한개의 게시판안에서만 태그가 검색되는게 기본인것 같더라구요

 

 

저는 모든 게시판에 있는 같은 태그가 달린 모든글을 가져오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profile

    XE,라이믹스 검색의 기본 방식은
    게시판 -> 해당 게시판 내에서 검색
    통합검색 -> 지정된 모든 모듈에서 검색 입니다.

     

    통합검색에서 검색하는 방법을 이용하기 싫다면,

    대안으로는 타임라인모듈로 검색용 게시판을 만들고(모든 게시판 지정) 태그 검색시 해당 타임라인용 게시판 mid 가 들어가도록 해서 검색되어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식도 어차피 통합검색으로 가서 검색하는 것과 같이 현재 검색시도한 게시판에서 타임라인 게시판으로 이동되어지는 것이므로 별 차이는 없습니다만 검색 결과는 통합검색과는 차이가 있죠.

  • profile ?
    통합검색 스킨을 만저봐야겠네요~
  • ? profile

    통함검색 스킨을 수정하지 않은상태에서 예제는
    https://rxtip.kr/index.php?act=IS&where=document&search_target=tag&is_keyword=%EC%95%A0%EB%93%9C%EC%84%BC%EC%8A%A4

    사이트의 메인에서 추천된 태그목록 중 원하는 태그를 클릭하면 통합검색으로 검색되어지게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게시판에서 검색하는 방식은 별도로 구현하거나 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하죠.

     

     

    그리고 실제 태그를 사이트 운영초기부터 사용했고 모든 게시글에 태그를 필수로 가지도록(해시태그 사용) 했던 오래된 사이트에서는 사이트 문서에 작성된 태그나 기타 페이지등에서 나열된 태그 중 하나를 누르면 똑같이 통합검색을 통해 같은 태그를 가진 문서 목록을 제공하지만 이 사이트는 스킨을 좀 과격하게 고쳐서 글 목록 형태로 보이게 해서 많은 다른 글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png

  • profile ?
    아 아래 첨부된 이미지가 통합검색 스킨을 수정하신건가요? 타임라인모듈인줄알았네요
  • ? profile
    스킨 중 위와 같이 웹진 형태로 글 목록을 제공하는 통합검색 스킨 중 위에 불필요하게 시선이 갈만한 탭 부분을 싹 제거해 버리고 지금 보고싶은 태그(검색한 태그)를 상단에 크게 보여주고 게시글 수 정도를 추가로 표시해 주고 하는 정도의 수정을 한 것입니다.

    보통은 통합검색 스킨은 상단에 문서,댓글,태그 등으로 이동하는 탭 영역이 있는데 간결하게 더 많은 글 목록에 집중하도록 고친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