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내 갤러리 메뉴를 누르면 바로 사진들이 masonry 방식으로 정렬되게 보여지고 클릭하면 본래 이미지 사이즈로 보이는 갤러리스타일로 사용하려합니다.

 

문제는 기존에 있는 이미지 정렬 위젯들은 게시판모듈을 지정하면 게시글내 섬네일 한장씩만 보여주는데 이런방식으로 올리려면 게시글 작성후 사진 한장 올리고 또 게시글에 사진 한장 올리고 이렇게 몇백번 반복해야 됩니다.. 사진량이 많습니다 ㅠㅠ

 

아예 이미지를 업로드하던가 게시글 내 첨부파일들을 한번에 보여주는 방식 없을지 궁금합니다.

유료 스킨 쪽도 아무리 찾아봐도 이런 조건은 없는듯해서요... 다른분들은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profile
    XE는 게시글 이미지 썸네일은 첨부 첫이미지를 가져오게끔 되어있습니다.
    아마도 이런기능을 원하시는듯한데...게시글에 여러이미지를 등록하고 그 이미지를 갤러리 형태로 보여주고 싶으신것 같네요.

    첨부이미지를 가져오는 방법은 xetown등에 조금만 검색해보면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문제는 그이미지가 용량이 크기 때문에 한화면에 출력하게 되면 버벅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이걸 방지하고자 썸네일기능이 있는건데...게시글 한이미지만 가져오므로 원하시는 기능이 안되는 것 같네요.

    방법은 각이미지를 가져와서 바로 출력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 이미지를 강제로 썸네일을 만드는 것 밖에 없을듯요. Php 이미지 생성을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하지만 이방법은 xe의 일반적인 방법이 아니네요. 그리고 별도 폴더에 각생성한 썸네일을 저장해야하는데... 게시글 삭제 시 그 생성된 이미지는 삭제는 안될거에요. 모듈 트리거를 이용하면 삭제를 할수 있으나 이렇게 되면 모듈까지 만들어야 합니다.
  • profile ?
    단순하게만 생각했는데 말씀하신 것과 같은 문제가 있군요.. 워드프레스에선 플러그인으로 쉽게 되기에 문제없이 해결 될 줄 알았습니다 ㅠㅠ 좀 더 찾아보고 안되면 일일이 입력해야겠네요 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 ? profile
    워드프레스는 워낙 다양한 플러그인이 많으니... 이게 워드프레스의 힘인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