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5912719076.jpg

이미 있는 페이지나 글 수대로 다 등록해야할까요?(글 7만, 페이지 3000)

  • profile
    어느 부분을 말씀하시는거죠?
    질문자는 어떤 내용을 질문하는지 알지만 답변자는 무슨 내용으로 질문하는건지 모릅니다.

    질문은 항상 상세히 해주세요.
  • profile ?

    앗.. 그렇군요. 죄송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네이버 웹마스터에 넣을)사이트맵 글 수와 페이지 수를 현재 사이트에 있는 갯수대로 전부 넣어야 하는건지, 아니면 정해져있는 한계치가 있는건지(특정 갯수 이상 넣으면 저품질이나 스팸이 되는지)여쭤본거였어요.

  • profile

    해당 사이트맵 생성 모듈이 어떤건지 모르지만 현실적인 사용으로 애로사항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각 설정은 본인이 직접 가장 최적화되는 설정을 하는 것이라 이렇게 어떻게 할까요? 라고 물으면 모두 다른 답변이 달릴 수 있는 문제를 내 시는 거라 봅니다.

     

    현재 사이트맵 생성 모듈의 경우 사이트내 게시글과 페이지 전체를 무조건 사이트맵에 등록을 하게 되어있는 것인가?

     - 이 경우 애로사항이 꽃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무시할 수 없는 네이버 그리고 해외 구글 빙 등 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네이버를 제외한 나머지의 경우 표준의 기술을 잘 따르기 때문에 지금 설정을 대충해도 문제가 안될 것입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맵 안에 5만 라인 까지 작성 해야 합니다.(구글 등에서 표준으로 요구)

    구글 등에 맞추는 사이트맵 생성기들은 5만개가 넘으면 하나의 파일에 5만개씩 끊어서 작성을 하고 파일을 분할하게 됩니다.

     

    sitemap.xml 에는 url 주소가 아닌 쪼개진 나머지 사이트맵 파일들을 작성합니다.

     

    그러나 애석하게 네이버에서는 이런 형식을  해석하지 못한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에게 최적의 사이트맵을 제출하려면 ?

     

    사이트맵 생성시 게시글을 구분해서 생성할 수 있는 자료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5만개 이내의 url을 등록해야 하므로 최선의 방법은 최신글이 중요하다면 생성 조건에 최신글 목록 4만9000개로 설정이 가능한 사이트맵 생성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오래된 나머지 글들은 ? 그건 어쩔 수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다른 곳 처럼 쪼개진 것을 인식하는 것이 확인이 되기 전까지는요...

  • profile ?
    아아. 구글은 5만개가 넘어야 좋고, 네이버는 넘으면 안되는 건가요? 혹, 페이지 부분은 별 상관 없는걸까요?

    사용 모듈은 https://xe1.xpressengine.com/?mid=download&package_id=22753488&release_id=22754499 이 모듈이에요.

    제가 질문을 이해하기 어렵게 쓴 것 같은데..ㅠㅠ 제가 원하던 답변을 해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 profile

    5만개가 넘어도 된다고 적은 부분이 없는데요?

    5만개가 넘는 url 이 존재하는 사이트의 경우는 제가 제시하는 내용을 잘 검토하셔서 스스로 결정하셔야 합니다.

    어느 곳도 5만 라인 이상을 보장한다고 알려드린 적 없으며 반대로 5만라인을 넘으면 안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5만라인을 넘지 않으려면 쪼개야 하는데 쪼개면서 네이버와 이별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네이버까지 고려하시려면 5만 라인 아래의 숫자로 하나의 파일에 모두 넣어 제출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다시한번 천천히 읽어보시고 다시 이해하셔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