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Your Linode, ubuntu-ap-northeast, has exceeded the notification threshold (10) for outbound traffic rate by averaging 11.63 Mb/s for the last 2 hours. The dashboard for this specific Linode is located at: <https://cloud.linode.com/linodes/18414189/summary>

This is an automated message, please do not respond to this email.  If you have questions, please open a support ticket.

You can view or change your alert thresholds under the "Settings" tab of the Linode Cloud Manager.

This is not meant as a warning or a representation that you are misusing your resources.  We encourage you to modify the thresholds based on your own individual needs.

You may access the Linode Cloud Manager at <https://cloud.linode.com/>.

Linode: linode18414189

 

 

리노드로부터 어럴트 메일이 왔네요. 대체적으로 평균 적용한 트래픽 11.63메가보다 2시간 동안 트래픽이 오버되었다고 하는건데 ... 

 

음 ... 클풀이 제대로 작동안해준건지 의문이 생기긴 합니다. 

 

이 어럴트 무시해도 되는거죠? 

  • profile

    설정(단순 메일을 보내기 위한 설정)한 대역폭 보다 넘어서는 트래픽이 들어와 자동으로 메일을 발송한 것이니 이 메일에 대한 회신도 필요 없으며 원한다면 이 설정 대역폭을 조정하라는 메일 같은데요.(10M 로 설정되어있고 10M 이상 트래픽 발생이 유지될때 메일이 발송 되는 듯 합니다.)

     

    11M 정도면 꽤 많은 동접이 발생하거나 혹은 적은 동접으로도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 페이지에 방문자가 생기거나 하는 이유가 있을 겁니다.

     

    종량제로 과금을 하는 입장에서는 이런 메일을 보내지 않는게 수익면에서는 좋을 겁니다. 왜냐 트래픽이 발생하면 과금하면 되니까요. 그러나 최소한의 상도의로 운영자에게 트래픽 대역폭을 조정해서 요금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조치 로 보이구요.

     

    클라우드 플레어가 많은 동시접속을 막아주지 않고 막아서도 안됩니다. 이 문제와 클라우드플레어와는 관련이 없으니 저 만큼의 대역폭을 2시간이나 소진 될만한 동접이 있었는지 그 접속이 유효한 접속이었는지 등의 분석을 하셔서 필요하다면 조치를 하셔야야 하고 아니라면 따로 할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난 요금이 너무 많이 나간다 싶다면 대역폭을 더 낮은 수준으로 내리고 (방문자 접속이 많아졌는데 대역폭을 내리면 개별 방문자들은 모두 더 느려집니다.) 이런 메일이 방문자들에게 불편한 속도를 제공하겠구나 라는 판단을 하셨다면 대역폭을 더 늘려서 더 많은 방문자를 한번에 수용할 수 있는 대역폭으로 설정을 올리셔야 합니다. 트래픽 요금은 더 나오겠죠.

     

    해당 VPS 자체적으로 대역폭을 조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없다면 이런 정보를 근거로 서버에서 직접 조치를 하던지 하라는 부가정보 를 제공하는 메일 수준으로 보이네요.

  • profile profile

    리노드의 대역폭 설정은 갑자기 트래픽이 늘어났을 때 알림메일이 발송되는 기준점일 뿐, 서버에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대역폭을 제한하는 것은 아닙니다. 요금에도 영향을 주지 않고요. 기본 제공되는 트래픽이 종량제로 테라 단위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11M 정도 사용한다고 요금이 더 나올 가능성도 낮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트래픽이 증가한 이유는 한 번 알아보는 게 좋겠지요. 누가 대형사이트에 링크를 걸어서 유입이 늘었다거나, 디도스 공격을 시도한 사람이 있다거나, 클플이 오작동했다거나...

  • profile profile
    며칠전에 클풀에서도 메일이 왔는데 오작동이 있었다고 미안하다고 이미 복구를 하였다는 메일을 받은적 있어요. 제가 70메가 되는 영상파일을 올려 인덱스 페이지 슬라이딩 쪽에 걸어 놨는데 아마 영상때문에 그런것 같네영 감사합니다. 기진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