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현재 에디터에서 모바일에서 붙여넣기 할 시에 다음과 같이 붙여넣기 UI가 따로 호출되고, 막상 붙여넣으면 에러가 발생합니다(브라우저 보안 상 어쩌구 저쩌구)

 

Screenshot_20200722-100110_Samsung Internet.jpg

 

 

그래서 질문 전 검색을 통해 다음과같이 플러그인를 재거하였는데요

SmartSelect_20200722-100133_Samsung Internet.jpg

liststyle, tabletools, contextmenu, pastefromword.clipboard, copyformatting, pastefromword, pastetext, tableselection

 

위와 같이 제거를 해도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혹시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 profile

    1. 브라우저 캐시 비우셨나요?

    2. 질문게시판 공지글 8번

    3. 모바일 관련 문제는 어떤 기기, 어떤 브라우저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자세히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애플이 전혀 다른 것은 물론이고, 똑같은 기기라도 브라우저 앱에 따라 다른 현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답변 감사합니다.

    1. 우선 예시로 보여드릴 사이트 주소는 https://metalgall.net 입니다. 비회원도 글쓰기가 가능하니,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2. 브라우저 캐시를 비우고 나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3. 현재 문제가 발생하는 모바일 기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입니다.
  • profile profile

    1. 현재 사이트에서 로딩되고 있는 CKEditor는 라이믹스에서 배포한 버전이 아닙니다. 최근에 업데이트하셔서 예전 버전이 남아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만약 일부러 다른 버전을 엎으셨다면 원복하시고, 그렇지 않더라도 클플 때문에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으니 클플에서 Purge Cache를 한 번 해주세요.

    2. common/js/plugins/ckeditor/ckeditor/config.js 커스텀 설정파일에서 설정을 임의로 변경하고 있기 때문에 코어에서 지정한 플러그인 제거 설정이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파일 역시 라이믹스에서 배포한 것이 아닙니다. 삭제하세요.

  • profile profile
    정말 감사합니다.
    단순히 이전 사이트 관리자에게 넘겨받은 이후 라이믹스 코어 파일을 덮어씌운것 밖에 없긴 했는데 그 과정에서 에디터가 꼬여버릴줄은 몰랐네요.
  • profile
    지금 증상은 플러그인 제거가 정확히 안된다는 것 입니다.
    라이믹스 설치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제거 항목

    liststyle, tabletools, tableselection, contextmenu

    위 설정만으로 해당 CK에디터의 붙여넣기 기능은 제거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