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도메인을 새로 하나 구입하려고 보니

https://www.buydomains.com/ 이곳으로부터 구매해야하더군요.

 

도메인 개념이 저는 아직도 좀 햇갈려서..

이렇게 구매한 도메인은 영구히 제가 소유할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2년마다 이용료를 내야한다던지 하나요.

이렇게 외국 업체에서 도메인을 구입하는 경우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요청해야할지..

구입후에 제 홈페이지와 연결하는 것은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 profile

    매년 돈 내고 갱신해야 합니다. 최대 10년까지 미리 낼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아무튼 돈 내놓은 기간이 끝나면 짤려요. 전화번호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마음에 드는 번호를 얻었더라도 요금 안 내면 빼앗기지요. 유효기간이 한 달쯤 남았을 때 등록업체에서 갱신 안내메일을 보내 주는데, 이게 스팸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연결하는 것은 도메인 구입처와 아무 상관 없습니다. 네임서버만 잘 바꿔놓으면 됩니다. 휴대폰을 집 앞 대리점에서 개통하든 어디 으슥한 전자상가 구석진 곳에서 페이백 받고 개통하든, 일단 똑같은 통신사로 개통이 되었다면 통화품질에는 차이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해외 업체가 대체로 더 저렴하기 때문에 저는 .kr 외에는 모두 해외에서 구매합니다.

  • profile profile
    ㅠ.ㅠ
    감사합니다.. 예를 들어 처음 구입때 $1000 내고 구입했다면, 연장할때마다 측정되는 비용은 얼마인지 확인받고 진행해야겠죠?

    제가 특정 도메인을 구입하게 되면 그 업체에서는 저에게 정확히 어떤 정보를 제공해줘서 제가 그걸 가지고 제 홈페이지에 연결할 수 있는건가요? 네임서버 정보라던가 이런 것인지요!
  • profile profile
    최초 구입 비용과 매년 갱신하는 비용은 대부분의 등록업체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구석에다가 숨겨놓고 바가지 씌우는 업체가 많으니 조심하세요.

    최초 구입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비싼 경우는 대부분 이미 소유자가 있고, 그 사람에게서 사는 것입니다.
    이 경우 갱신 비용은 별 것 아닐 수도 있습니다.
    반면, 처음에도 후덜덜하게 비싸고 매년 갱신 비용도 후덜덜한 경우도 있습니다.

    도메인을 어디로 연결할지 결정하는 것은 네임서버입니다.
    카페24 네임서버를 지정하면 카페24로 연결되고, 클플 네임서버를 지정하면 클플로 연결됩니다.
  • profile profile
    빠르고 정확한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