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18.04.1 php7.3 nginx 카페24가상서버를 이용중입니다.

 

라이믹스로 변경하면서 아래 gif변환 관련 기능을 이용해보려고 하는데 서버에 ffmpeg설치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2020-07-13 13,58,23.JPEG

 

1. 관리자모드 putty 접속 한 후 루트 경로에서 apt-get install ffmpeg 명령어를 주면 자동으로 /usr/bin/ 경로에 ffmpeg와 ffprobe가 생성되고 설치가 진행되는건지 아니면 /usr/bin/폴더로 이동한 후  apt-get install ffmpeg 명령어를 실행 해주는게 맞는지 헷갈리는데 어떻게 하는게 맞는건가요? 

 

윈도우는 프로그램 설치 치 알아서 program files 폴더에 기본 설치가 되는데 리눅스 프로그램은 apt-get install [ 프로그램 ]이 어떤 원리로 어디에 설치가 되는건지 초보적인 문제인지 검색이 안되네요.

 

2. apt-get install ffmpeg 로 프로그램 설치 후 ffmpeg와 ffprobe 경로가 맞는지 확인 한 후 따로 체크 해야 할 사항은 없는건가요?

  • profile

    apt-get 명령을 어느 폴더에서 입력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관리자 권한만 있으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which ffmpeg 명령을 내려보시면 정확한 경로를 알 수 있습니다.

    단, ffmpeg 버전이 낮은 경우 변환 명령의 문법이 달라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우분투 18.04 이상이라면 기본으로 설치되는 버전도 괜찮습니다.
    우분투 16.04라면 ppa:savoury1/ffmpeg4 저장소를 추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profile ?
    답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