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안녕하세요 라이믹스로 커뮤니티 사이트 제작을 꿈꾸는 초보입니다.

 

도메인 : https://porkbun.com/

웹호스팅 : 카페24

 

위의 내용으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려고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데요

 

문제점이 2가지 있습니다. 해결방법을 찾기 어려워서 고수님들의 도움을 구해보려고 질문드립니다.

 

문제점 1번: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카페24로 변경하면 몇시간 후 원래대로 돌아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도메인을 주소창에 쳤을때 리디렉션이 많아서 접속이 안된다던지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떠요. 그래서 도메인 사이트 들어가보면 역시나 네임서버가 다시 porkbun 기본 서버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 아시는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문제점 2번: SSL을 적용하려고 하는데요 Porkbun 도메인 관리에서 SSL을 누르면 아래 첨부한 페이지로 넘어가서 첨부파일을 다운 받았는데 그 뒤에 어떻게 해야되는지를 모르겠습니다ㅠㅠ 파일을 파일질라를 통해서 카페24 웹호스팅에 업로드 해야되나요?? 아님 다른 설치 방법이 있나요?? SSL 적용에 관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크린샷 2020-05-14 오후 10.57.40.png.jpg

스크린샷 2020-05-14 오후 11.04.01.png.jpg

 

 

 

  • profile
    Porkbun 에서 SSL 인증서 받으시려면 Porkbun DNS 서버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마 그거 누르시고 나서 Porkbun 네임서버로 변경할거냐는 메세지가 나올건데, 그걸 그냥 확인하신것 같네요. Let's Encrypt 자체는 HTTP 인증도 되기 때문에 DNS 변경 없이 웹서버에서 바로 인증서 받아올 수 있습니다. 카페24는 자체 LE 기능이 없나요?
  • profile profile
    SSL 다시 확인해보니까 말씀하신것처럼 Porkbun 네임서버로 변경하는걸 확인을 눌러버렸네요ㅠㅠ 그럼 PORKBUN 도메인에서 카페24 네임서버를 이용하면 SSL 적용은 불가능한건가요??

    카페24는 자체 LE 기능이 없나요? -> LE 기능이 무슨 기능을 말씀하시는걸까요?
    제가 배경지식이 부족해서 전문용어 이해력이 조금 부족합니다ㅠㅠ
  • profile profile

    카페 24 자체에도 Let’s Encrypt 발급기능이 있다면 그걸 사용하세요.
    만약 없다면 밑에분 말씀처렁 그냥 사설업체에서 몇달러 내고 유료 인증서 받는게 낫습니다. Let’s Encrypt는 3개월, 유료 인증서는 1년 이상 유효하거든요. 인증서 유효기간 끝나면 갱신하고 재등록 해야 합니다.

     

    인증서 파일은 받으시면 그대로 카페24에 제공하면 나머지는 알아서 해줄겁니다.

  • profile profile
    자체 기능은 없고 유료발급이 가능한데 비용이 비싸더라구요ㅠㅠ 우선 조언주신대로 Porkbun DNS 로 바꾸고 A레코드 추가해서 도메인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Porkbun 에서 SSL 인증서를 카페24에 외부인증서 등록신청 했습니다!! 우선 이걸로 3개월 쓰고 갱신할때 불편하거나 사이트가 잘운영되면 외부인증서 결제해서 써보려구요!! 혹시 추가로 질문드리면 제가 이거하느라 DNS서버를 카페24 -> Porkbun -> 카페24 -> Porkbun 이런식으로 몇차례 변경했는데 사이트 리디렉션이 많다고 현재는 접속이 안되는 상태입니다ㅠㅠ 쿠키를 삭제해봐도 동일하네요ㅠ 그래서 일단 기다려보려고 하는데 사이트에 문제는 없을까요?
  • ?
    Porkbun DNS를 쓰시고 A레코드로 카페24를 연결하시거나, 카페24 DNS를 쓰시고 로컬 PC에 Certbot을 설치하셔서 발급 받으시거나 아니면 발급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도메인 인증은 카페24 DNS상에서 레코드 1개만 추가하시면 되는거라 쉬울거에요. 만약 카페24에서 Let’s Encrypt를 지원하시면 그거 그대로 쓰시면 되고, 인증서 설치비용을 받는 경우에는 GogetSSL 같은데서 인증서 구입하시는 게 더 싸게 먹힐 수도 있어요. PositiveSSL은 얼마 안 합니다.
  • ? profile
    조언주신 내용 참고해서 우선 카페24에 외부 SSL신청해놨습니다! A레코드에 대해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카페24에서 Let’s Encrypt 지원 안된다고 하면 말씀하신 GogetSSL 에서 외부 인증서로 해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