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안녕하세요.. CKEditor를 사용중이며, 코드 스니펫 플러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코드 스니펫으로 prism js 플러그인을 불러와서 소스코드를 하이라이팅 하는 기능을 구현중에 있는데

이 prism js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글을 쓸때 HTML에 <pre class="line-numbers"><code class="language-autohotkey"> 와 같이 <pre>태그와 <code> 태그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입력을 시켜주는게 "코드 스니펫" 플러그인이고, 이렇게 입력된 코드를 하이라이팅 해주는게 prism js 플러그인인 것이지요..

 

=============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관리자인 제가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코드 하이라이팅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다른 사용자가 같은 방식으로 이용하면, 코드 하이라이팅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를 알아보고자 개발자 도구를 보니

 

<pre class="line-numbers"><code class="language-autohotkey">

" 코드 본문 "

</code></pre>

 

처럼 써져야 할 부분이

 

<pre><code>

" 코드 본문 "

</code></pre>

 

처럼 써져있습니다.

 

아마 CKEditor나 라이믹스에서 보안?을 이유로 일반 권한을 가진 사람에겐 임의의 html 코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이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아시는 분이나... 경험 있으신 분들은 알려주세요.

 

주소는 https://banggae.space입니다.

"테스트" 카테고리를 만들어두었고, 해당 카테고리는 로그인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니 한번씩 기능 이용해보시고 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3.png

위 버튼이 코드 스니펫입니다.. ^^ 언어 선택 후 [MsgBox]를 입력했을 때 색상이 바뀐다면 정상 등록되는 것입니다.

  • profile

    라이믹스 시면

    시스템 설정 > 보안설정 > HTML class 에 허용할 class 를 넣어 보세요

  • profile ?
    헐 와 헐 와 정말 와 대박 감사합니다 이거 사이트 처음 만들때부터 원인 몰랐는데 흑ㅎ귝흏규흫흑규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적게 일하시고 많이 버세요... 돈이 최고인 세상에서 감히 선생님이 최고라고 불러봅니다ㅠㅠㅠㅠㅠ 들숨에 재력 날숨에 건강을 얻으십셔. ㅠㅠㅠㅠㅠ
  • ? profile
    덕담 감사합니다 ㅎㅎ
  • profile
    어흐으으응... 저도 감사합니다. 이걸로 고생한걸 생각하면... 어흐으으윽...
    @오토씽 님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