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CMS 기타

안녕하세요.

 

너무도 미치게 궁금한 내용이 있어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002.png

 

첫번째 사진의 경우는 다음 검색창에 메인도메인을 검색하는 경우 위 화면처럼 서브도메인이 "사이트탭"에 모두 표출되고 있습니다.

 

즉, 메인도메인을 검색창에 쳐보면 모두 어떤 서브도메인을 가지고 있는지 모두 노출이되죠.

 

003.png

 

하지만 두번째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두번째 사진의 도메인을 가진 사람은 여러 개의 서브도메인으로 블로그를 운영 중이지만 메인도메인 검색만으로는 사이트탭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모두 서브도메인까지 모두 입력하는 경우에는 표출이 됩니다.

 

004.png

 

요렇게 말이죠.

 

 

 

 

제가 궁금한 부분은 어떻게 저렇게 설정을 할 수 있는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메타태그를 이용한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고, 특별히 방법을 찾지 못하겠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알고 계신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혹시 단순한 것이 아닌 코딩의 구현 등이 필요한 사항이라면 별도로 의뢰마켓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 참고로 해당 사진 속의 주소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 profile

    사이트 운영자가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DAUM에서 임의로 저렇게 서브도메인들을 긁어갔을 가능성이 무척 높습니다. 구글도 주요 메뉴를 표시해 주는 사이트가 있고 아닌 사이트가 있는데, 운영자의 의사와 무관하게 자동으로 클릭수나 정보밀도 등을 분석하여 무엇이 주요 메뉴인지 판단합니다. 물론 눈에 잘 띄는 곳에 각 서브도메인 링크를 걸어 놓으면 도움이 되기는 하겠지요.

     

    두 번째 사이트의 경우 서브도메인이 노출되느냐 안 되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전반적으로 검색 노출이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냥 jam200.net으로 검색했을 때는 제대로 된 검색 결과가 단 1개도 안 나오잖아요. 이건 메타 태그나 사이트맵 등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지만, 직접 접속해 본 소감으로는 쓸만한 정보가 없으니까 당연히 불이익을 받는 듯한 느낌입니다. 당장 jam200.net 메인화면만 해도 쓸만한 정보가 거의 보이지 않고, 서브도메인으로 연결되는 링크도 없습니다. 악보는 저작권 침해의 소지가 있는 콘텐츠여서 불이익을 받는 것일 수도 있고, 악보 특성상 검색어로 쓸 만한 글자는 거의 없고 이미지 한두 개만 덩그러니 박혀 있으니까 불이익을 받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쓸만한 정보를 잘 정리하여 제공하지 않으면서 검색 노출이 잘 되기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저의 경우는 첫번째 경우인데, 오히려 노출로 인해서 공격을 당했습니다...

    그래서 두번째의 경우처럼 만들고 싶었던 것인데, 개인이 설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였나보네요.

    답변감사드립니다.^^
  • ? profile
    일부러 쓸모없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검색결과에서 탈락하기를 기다릴 수는 없는 일이니... 급하다면 아예 검색 노출이 되지 않도록 포털에 직접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이트 주소를 정확하게 검색하면 또 검색이 되기를 원하신다면 그것도 어려울 것 같네요. (물론 서브도메인까지 포함된 사이트 주소를 검색하는 사람은 거의 없으니 무의미한 테스트이긴 합니다. 사이트 주소를 알고 있다면 그냥 그 주소를 치고 들어가지, 뭐하러 검색하겠어요?)
  • profile ?

    005.png

     

    지금도 특정 블로그들은 검색을 숨긴채로 글을 발행하고 있네요.

     

    아무래도 애드센스가 주 수입원이다보니 노출될 경우에 경쟁자에게 공격대상이 됐었어요^^;;

     

    전 어떤 방법이 있을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참 어려운 테스트가 되겠습니다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