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5.6
CMS XpressEngine

천주교 부산교구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전문가가 아니라서 ...

모바일용 페이지에서 메뉴가 네이버에서처럼 옆으로 스와이프(슬라이딩)? 되는 기능이 있으면 편할 것 같아서 조언을 구합니다.

flat모바일 레이아웃으로 모바일 페이지가 꾸며져 있는데...

어떻게 하면 이 기능을 넣을 수 있는지요?

  • profile
    현재 모바일에서 보면 삼선메뉴와 로고 아래줄에
    교구홈, 인터넷주보, 성당홈 있는 줄이 있고 그 아래가 본문영역으로 보입니다.
    교구홈~성당홈은 대메뉴이고
    그 아래 줄에 교구홈인 경우 교구소개~나눔마당까지 교구홈의 서브메뉴를 넣고 싶으신 것일까요?
    일단 질문으로는 어느위치에 어떤 메뉴를 넣고 싶어하시는 지를 구체적으로 알수가 없습니다.

    메뉴 구성의 어떻게 되어있는지, 레이아웃을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관리자페이지에서 확인한 것이 아니라서 정답을 알려드리기는 애매합니다. 같은 모습도 여러 사이트를 보면 만든사람마다 다 다르게 만들어더군요.

    간단하게 요점만 정리하면
    <div>
    <ul>
    <li>메뉴1</li>
    <li>메뉴2</li>
    <li>메뉴3</li>
    </ul>
    </div>

    요게 메뉴라고 하면
    li들이 가로로 보이게 하고, 줄이 넘어가지 않게 하고 div안에서 가로 스크롤이 생기도록 하게 하면 됩니다.
  • profile ?
    네이버 모바일에서 처럼 교구홈 인터넷주보 성당홈을 옆으로 스와이프하면 페이지가 나타나도록 하려는데요....
  • ? profile

    메뉴가 아니고 본문영역을 스와이프 할려고 하시는 것이군요.
    음.. 처음부터 그것을 고려하고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좀 애매하네요.

    최대한 손을 덜가고 구현하려면
    본문영역에서 스와이프 동작 시 페이지를 이동하는 방식으로 구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레이아웃에서 if문으로 각 mid에서만 스와이프 동작이 작동하게 넣어주면 될 것 같습니다.
    단점은 스와이프 동작이 결국 링크를 타고 넘어가는 것이므로 새로고침이 된다는 것이죠.
    미리 읽어와서 자연스럽게 스와이프되도록 하기에는 이 방법은 좀 애매합니다.

    자연스럽게 스와이프될려면 페이지를 모두 불러온 상태여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각 페이지가 어떤 식으로 구현된 것인지 알수가 없어서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아이디어가 없네요.
    html상으로는 외부페이지로 만들어진 것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렇다면 기존 파일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서 비교적 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위젯페이지라면 3개의 페이지를 합쳐서 새로운 위젯 페이지를 만들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거리가 멀어서 깊숙이 발을 넣지 않을려고 했었는데요.... 교구청으로 전화 한번 드리겠습니다~

  • profile ?
    도와주신다면 정말....고맙습니다. 전화 꼭 주세요... 051-629-8752
  • profile
    레이아웃 파일 자체를 수정하거나, 관리자 페이지에서 레이아웃 편집을 하셨다면 편집된 html코드를 수정해야 하겠죠.
    플랫모바일이 유료 레이아웃이기도 하지만 현재 설정을 알수가 없어서 정확하게는 알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