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연한 생각이 갑작스럽게 들어서 질문을 하나 올리게 되었습니다.

 

rhymix로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다가 rhymix에서 없는 기능들을  php로 만들었습니다.

 

아직 모듈을 만들정도의 실력이 안되기 때문에 외부페이지 기능을 사용하여 순수하게 PHP 코드로 html 등 모든 것을 구현했습니다.

 

관리, 통계, 데이터 입력 등 하여 대략 20개의 페이지를 사용하고 있고

 

데이터 입력들은 순수하게 직접 php 함수를 사용하여 직접 DB에 연결하여 데이터를 가져오고

 

PHP 함수로 직접 SQL를 보내주고 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 만들고 난 뒤에 갑작스럽게 든 생각인데

 

모듈화 해서 만든 기능과 php 로 그 기능을 가능하게끔 한 것과 서버에서 돌아가는 것이 많이 차이가 날까요?

 

질문이 좀 이상할 수도 있는데

 

결론적으로는 php의 기능을 -> 모듈화를 하여 다시 제작하는 것이 성능적면으로 좋은지 궁금합니다.

 

또한 그렇다면 모듈화가 좋다면  http://www.xeschool.com 여기서 독학을 했다가 막혀서 포기를 했었는데

 

또 다른 추천사이트가 있나요?

 

항상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성능이라면 결국 속도를 말씀하시는 것일려나요???
    구조를 잘 모르는 제 생각에는 큰 차이는 없을것 같은데요.
    이건 코어를 잘 아시는 분이 답변을 달아주셔야 할것 같네요.
  • profile

    성능은 오히려 외부로 만든 기능이 더 빠를것같습니다. 모듈은 호출당시 모듈이가지고 있는 기본정보도 함께 가져오고 그렇기 때문에 외부php보다는 동작하는 것들이 훨신 많아요.

    다만 요즘은 그 속도와 성능 차이는 미비하고 모듈로 제작하면 외부 파일로 구현된 것보다 보안이 훨신 더 좋아질겁니다.

    내부에서 만들어진 모듈의경우 보안을위한 검사도 꼼꼼하게 해주기때문에 믿을 수 잇죠

  • profile

    라이믹스에 없는 기능을 만드셔도... 아마 본 플랫폼 자체를 라이믹스를 채택하셨다면
    라이믹스 자체의 회원테이블 이나 다른 디비필드를 참조하는 경우가 있어서 라이믹스를 사용하고 계신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만약 구현하시는 기능중에 라이믹스의 제공함수와 동일한 혹은 유사한 기능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 있다면 원 기능자체를 사용하는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외부에서 작성된 데이터를 게시믈로서 등록한다거나... 특정주기로 갱신되는 값을 특정 회원테이블에 업데이트 한다거나...)

    없는기능이야 당연히 수제로 만들어서 사용하셔야 겠지만...
    제공되는 기능에 한해서는 라이믹스 코어의 기본 모듈을 호출하여 사용하시는것이
    보안상 으로 보나... 효율성으로 보나 더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외부 php페이지에서도 라이믹스의 세션, 모듈정보 등을 상호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외부 php파일에서도 특정 array를 라이믹스의 특정 테이블에 집어넣거나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php로 별도의 쿼리를 만들어서 직접 db에 조인하는것이 아닌 라이믹스의 모듈자체를 사용해서요! 그것이 게시물이라면 document모듈을, 회원정보라면 member모듈을 호출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구글등에 외부 php XE 등의 검색어로 검색하시면 결과가 다수 나올겁니다.)

  • ?

    성능차이가 있긴해도 유의미한 정도는 아니라고 봐요.
    controller-csrf, view-xss 보안을 잘 처리해야 합니다. (core 통해 개발하면 따로 처리할 필요가 없죠)
    배포하실 자료 아니라면 core 종속하든 자체 php 통하든 쉽게 개발가능한게 낫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