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 '메뉴'가 아닌 것들.. no image / 시스템 갈아엎은 후기 / 사실은 냥친짤이구연 이 메뉴에 들어가 있습니다

- 사이트 소개가 아닌 내용(...HOT 게시물 1 3 3 월 개봉예정 영화(스압)이 사이트 소개에 들어가 있습니다

 

어떠한 설정이 잘못되었을까요? 전문가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ㅠㅠ

  • profile
    잘못된 것은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잘 못하는 것 일 뿐입니다.
    문서페이지는 나름 실제 문서를 파싱해서 현재 상태의 문서를 그대로 수집하는게 맞습니다.

    그런데 메인 혹은 목록의 화면 등은 meta tag를 참조해서 정보제공을 해주는 게 더 좋습니다. 왜냐면 동적인 메인페이지의 경우 매일 그 모습이 바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네이버의 경우는 사이트 메인에 한정해서 실제 저장된 페이지에서 정보를 가공하기보다는 meta tag에서 정보를 뽑아 제공합니다.

    미코는 이미 알고 계신대로 얼마전까지 제대로된 색인이 이루어지지 않던 곳 입니다. 이제 정상화가 우연히 이루어진 것 이구요.

    메인페이지의 경우 저장된 날짜가 보시면 작년 8월 일 것 입니다. 아마 시간이 지나면 메인 페이지도 매일 방문해서 수집하고 다시 저장하고 할 것인데 그게 계속 누락된 채 있을 가능성도 매우 높죠.

    일단 웹마스터도구에 가셔서 웹문서수집요청 에서 뒤에 주소를 넣지 말고 그냥 공란인 상태로 수집요청을 해보세요. 아마 다시 수집하면서 색인이 될 것 같고 이후 네이버에서 뭔가 정신을 차린다면 다른 곳 처럼 정상적으로 잘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
    아이고오.. 네이버가 여러가지로 저를 힘들게하는군요
    감사합니다!
  • profile
    저건 네이버에서 걍해주는거라...저게 맞을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