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이유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설치시 기본설정을 거의 그대로 두는 편인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려요 ~

스크린샷 2019-01-18 오후 7.23.17.png

이 기능을 켜면 안좋은 것인가요? 이것을 사용하면 가끔씩 로그인 풀림이 발생하는데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것인지도 궁금합니다.

로그인 풀림현상은 예를들면 여러창을 띄워놓고 다른 페이지를 조금 보다가 넘어오면 로그인이 풀려있어요.

한 20-30분 간격인거 같아요.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하니까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캐시 기본 TTL 이것은 다른분들도 보통 기본 설정을 사용하시는지요.

 

 

  • profile

    일단 인증세션 DB를 사용해도 로그인 풀림은 해결되지 않을 겁니다.
    아마, 슈퍼캐시를 사용하신다면 전체화면 캐시시에 로그인 사용자가 이전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의 상태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만약, 슈퍼캐시를 사용하신다면 전체화면 캐시에서 Cache-Control 헤더 사용 부분을 "아니오"로 설정해보세요.

    최근에 인증세션 DB 사용한다면 사용하는 목적은 현재 접속자를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 전부인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경우 DB session 테이블에 정보가 가득 쌓이게 됩니다. (저는 이 곳만 63GB를 차지 한적도 있습니다. ㄷㄷ) 이렇게 DB 성능을 저하 시킬 수 있어서 서버 성능을 저하시킨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보통 캐시는 300(디폴트)에 맞춥니다.

  • profile ?
    슈퍼캐시는 미사용이에요. 로그인 풀림 원인을 찾지 못해서 일단 비슷한 증상의 글을 찾아서 ​​​​php.ini 에서 session.gc_maxlifetime = 86400 로 바꿔 조치해보았는데 결과는 아직 모르겠네요..
    https://xetown.com/old/9581
    말씀들어보니..인증세션DB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 profile
    session.gc_maxlifetime이 범인이었을 거라 예상해 봅니다. PHP 기본값이 1440초(24분)이거든요. 기본값 그대로 사용하면 대략 20~30분만에 로그인이 풀리게 됩니다.
  • profile ?
    맞는것 같습니다. 지금 한시간 후 페이지 새로고침 해 보았는데 아직 연결되어 있네요!
    기진곰님의 좋은질문글 덕분에 스스로 해결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