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XpressEngine

안녕하세요

현재 서버를 동아리 컴퓨터에 운영중입니다.

서버 특성상 공유기를 사용하기때문에 내부에서 도메인으로 접속이 불가능해서

멀티도메인 모듈을 이용해 외부에서는 도메인주소로, 내부에서는 127.0.0.1로 접속을 진행중입니다.

그런데 게시판에 파일이나 사진을 올리면 내부와 외부에서 각각 올린파일이 서로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예를들어 127.0.0.1에서 올린 파일이나 이미지는 외부에서 접근시 파일 주소가 127.0.0.1로 시작하여 열람이 불가능하거나 이미지는 엑박뜹니다.. 게시판 모듈에서 <a href="{getUrl('')}{$file->download_url}" title="{$file->source_filename} / Download {number_format($file->download_count)}"> 이부분을 어떻게 수정해보면 접속한 "도메인/files/attach/images/..."으로 파일을 읽도록 할수 있을것같은데 어떻게 해야 가능할까요 ㅠㅠ

  • profile

    지금처럼 사용하려면 애드온으로 주소를 번역(??)해주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내부에서도 도메인 접속이 가능합니다.
    ip접속을 차단하고 내부에서도 도메인으로 접속하게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profile ?

    엇 공유기 내부에서 도메인인 접속 가능한가요..? 지금 DDNS로 사용중인데 wan ip를 잡아서 그런지 접속이 안되더라구요..

    다른방법은 해결책을 조금씩 찾은거 같은데 db내에 xd_documents를 보면 content에 src="http://127.0.0.1/./files/attach/images/180/27 이런식으로 내용이 되어있더라구요 글을 작성하면 src="/files/attach/images/180/27 이런식으로 db에 저장되게 바꾸면 될것같은데 그부분이 어딘지를 못찾고 있네요 ㅠㅠ

  • profile
    127.0.0.1이라고 하시는 것을 보니 특정 컴퓨터 한 대에서만 내부 접속이 필요한 모양인데요. 이 경우 hosts 파일을 사용하면 그 컴퓨터에서도 도메인으로 접속이 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hosts 파일 검색해 보세요.

    멀티도메인 모듈은 오래 전부터 더이상 지원되지 않고 있으며, 코어를 수정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은 아닙니다. 특정 컴퓨터의 네트워크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것이 문제이니 그것만 고치면 됩니다.
  • profile profile

    동아리컴이 서버인 것 같고 같은 네트웍에 접속을 하는 컴퓨터의 댓수가 얼마인지 몰라 이 답변을 안하고 있었는데요. 허브에 연결되거나 무선으로 접속할 단말이 몇대 안되면 해당 기기에 hosts 직접 도메인을 127.0.0.1 로 지정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