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5.3
CMS XpressEngine

xe00.jpg

 

 

이전하려는데 문제가 되고있는 주소 http://ukoala.ivyro.net/xe/

 

정상적으로 보이는 예전 홈페이지 주소 http://internationalk.com  

 

홈페이지를 이전하려는데요 양쪽 호스팅 업체의 도움을 받아 백업파일을 받고 업로드 한 상태입니다.

 

예전 호스팅 서버는 PHP 5.1 / Mysql 4.1 / UTF-8

 

지금 이전하려는 서버는 PHP 5.2 Mysql 5.1 EUC-KR

 

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관리자페이지에서 캐쉬파일 재생성이나 ftp에서 캐쉬파일폴더 삭제가 되지 않네요.

 

xe 버전 자체가 워낙 오래되기도 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10년을 게시판 기본 기능만 사용하면서 썼습니다)

 

정상적으로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 profile

    일단 EUC-KR은 명백하게 에러고요... (XE는 UTF-8이어야 합니다.)

    /xe/common/script.php라는 파일이 CSS, JS 파일들을 모두 하나로 합쳐서 뿌려주도록 되어 있었던 모양인데, 그게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CSS, JS 파일들이 제대로 로딩되지 않으면 글자만 나오고 디자인이 모두 깨집니다. 아마 PHP 버전이나 호스팅업체 서버 환경의 차이 때문인 것 같습니다.

    CSS, JS 파일을 합치는 기능은 XE 코어에서 절대 지원하지 않으며, 억지로 만들어 사용하더라도 무슨 문제가 생길지 알 수 없습니다. 어떤 식으로 수정하여 적용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예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면 이번 기회에 없애버리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을 하는 애드온을 지우거나, CSS, JS 파일을 합치기 위해 코어를 수정한 것이 있다면 원본 파일로 덮어씌우면 될 겁니다.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홈페이지를 없애고 새로 만들라는 말씀이신가요? 그나마 적용될 수 있다고 호스팅 업체에서 말을 하길래 서비스 신청을 했는데 안 맞아서 안된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네요.
    아는 것이 없어서 제가 따로 수정하거나 한 내용은 없습니다.(당시 기본 게시판 스킨 몇 개 그대로 사용했어요)
    호스팅 업체가 해커한테 공격당한다고 데이터가 없어지고 그래서 이전하려는데 막막합니다.

    죄송하지만 혹시 새로 홈페이지를 만들어 기존 내용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하나하나 수작업해서 새로 게시물을 생성하는 방법뿐일까요?

    다른 방법이 없다면 홈페이지를 xe최신 버전으로 새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 ? profile

    당분간 기존 홈페이지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른 호스팅 계정으로 새로 만드실 여유가 있다면 당연히 최신 버전이 좋지요. 1.4.3 이후에 밝혀진 심각한 보안취약점만 수십 개가 될 텐데...

    아예 새 계정에 최신 버전으로 새로 만들어서 데이터 들여오기 기능을 써보시거나, 이전하려고 만드신 새 계정을 PHP 5.3 이상, UTF-8 지원 상품으로 변경한 후 최신 버전을 덮어씌워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CSS, JS 파일을 합치는 기능을 어디서 어떻게 만들었는지 기억나지 않으시더라도, 일단 최신 버전으로 덮어씌우면 원상복구될 테니까요.

  • profile ?
    정말 감사합니다. 개인 일기장 같은 홈페이지라 시간의 여유가 있으니 가장 좋은 결과를 볼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막막했는데 길을 제시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