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안녕하세요.^^

이메일 알림 세팅 중 지식이 짧아 해결하지 못하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 글이 등록되면 관리자 이메일로 전송 - 고급 메일 발송 모듈

- 댓글을 남기면 글쓴이가 확장변수에 남긴 이메일로 답변 알림 전송 - 댓글알림(누리고)

 

이렇게 세팅하여 알림 메일이 잘 가는데까지는 되었습니다.

다만, 메일에 경고문구가 떠서 이걸 없애고 싶은데 이메일 관련 지식이 부족하여 해결하지 못하고 있어요.

 

 

Gmail 경고 문구

1.jpg

 

 

관리자 이메일로 오는 알림 메일은 경고가 들어가도 알림 기능상 문제가 없기 때문에 괜찮지만, 

사이트 이용자에게 가는 알림 메일엔 경고가 안뜨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방법이 있는지 문의 드려봅니다.

물론 둘 다 해결 되면 너무 좋겠지만..

 

경고문구를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profile
    메일을 발송하는 서버(아마 php mail 함수를 이용하는것 같습니다.)와 관리자 메일주소인 gmail 의 서버와 다르기 때문에 gmail 측에서 경고를 보내는것 같습니다.

    보통 메일은 도메인와 IP가 잘 매칭이 되어있는지 리버스 도메인으로 확인하여 스팸인지 판단하기 때문에 보낸이의 메일주소가 gmail이지만 실제 발송된 메일서버가 다르면 저런 경고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일 보내기 방식을 smtp로 하고 gmail 서버를 이용하면 경고가 사라질 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적용해 보니 바로 해결 되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쉬운 부분은 글을 등록시 '서버 요청' 메시지와 함께 딜레이가 생기네요.
    지메일을 통해 보내는 과정이라 생각되지만 php mail 함수 를 사용했을땐 이런 현상이 없어서 그런지 약간의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도 경고문구가 시원하게 해결되서 너무 좋습니다.
    다시 한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profile
    서버 요청의 경우 php mail 은 메일 발송을 요청한 서버(호스팅 서버)에서 바로 메일을 보내기 때문에 그 딜레이가 없지만
    smtp의 경우 메일 발송을 요청한 서버(호스팅 서버)에서 메일 발송을 담당하는 서버(gmail)로 요청하는 동안 계정 인증과 발송 등의 시간을 소요하기 때문에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게 됩니다. 이 시간 동안 "서버 요청"이 발생합니다.

    대신 gmail로 관리자 메일 주소와 smtp로 발송되록 메일을 설정하면 스팸 이슈는 매우 깔끔하게 해결되기 때문에 저도 감수 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