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덴마크시계브랜드 한국마켓을 담당하고 있는 임승연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네이버 검색 노출관련 조언을 구하고 싶어 연락드렸습니다.
 
지난 주까지 저희 회사 웹사이트를 검색하면 웹페이지 하단에 "일시적으로 접근이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떴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지켜보고 있던 중 금주 월요일부터 저희 웹사이트가 아예 검색 노출에서 사라졌습니다.
 
단기적인 해결책으로 네이버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를 노출하려고 계획을 해서 진행하던 중 네이버광고집행 센터에서 저희 웹사이트가 미접속 사이트라며,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한국에 있는 제 지인들에게 웹사이트 접속 요청을 했을 때 접속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즉, 네이버측에서만 저희 사이트가 미접속 사이트며, 접속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저희는 shopify라는 쇼핑몰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으며, 서버는 본사 (코펜하겐 덴마크)에 있습니다.

 

저희 질문은 

1)  이 문제 (네이버측에서 접속이 불가능하다)의 문제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가 조언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2)  혹 XETOWN에서 작업이 가능하시면 작업의뢰란에 다시 신청하겠습니다. 

 3)  이 문제가 Shopify 플랫폼의 문제와도 연관이 있는지도 문의드립니다. 

 

 제가 너무 설명이 장황하게 길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저희의 상황을 자세히 아셔야 답변 주시기 편하실 것 같아 말씀드렸습니다. 

 

답변은  [email protected]으로 주셔도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임승연 드림-  

  • profile
    네이버서버들의 ip 대역이 막혀있을테니 그걸 풀어야 할 것 같은데요. 다 접속 가능한데 네이버 관련된 곳에서 접속이 안된다면 그럴 가능성이 가장 높죠.
  • profile

    https://papago.naver.net/website?locale=ko&source=ko&target=en&url=https%3A%2F%2Fnordgreen.co.kr%2F
    네이버 파파고에서 번역 시도시 사이트 접속이 안되는것을 체크하실수 있습니다. 즉 어떠한 이유에서건 네이버 아이피에서 사이트에 접속할수 없는 상황인 것입니다. 아마 제생각엔 어떤 이유에서건 네이버 아이피만 차단된 상황 같습니다(네이버 봇을 오인해 차단한 경우 등등)

    서버 관리자에게 네이버쪽 접속불가 문제를 알리고(네이버에 봇이 사용하는 아이피를 요청후 해당하는 아이피 대역을 알려주면 처리가 빠를겁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버를 옮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profile profile
    shopify가 워드프레스의 쇼핑몰 서비스 버전이라서, 단순 서비스형이라서 서버를 옮기거나 할 수는 없을 걸로 보입니다.
  • profile
    yjsoft님의 말씀을 듣고 유추해보건데 shopify 서비스 측에서 네이버 봇 자체를 오인해 차단한 경우인 것 같습니다. 이 경우 shopify 측에 문의해놓는 게 어떨까 싶네요.
  • profile
    이건 주제와는 별개입니다만 궁금한게 저도 국내 쇼핑몰 서비스를 직접 shopify로 서비스를 해본 것은 아닌데 쇼피파이 한국 배송서비스는 자체적으로 어떻게 되어있는지용.
  • profile
    오. pc에서 여기 들어갔다가 인스타 접속하니 이 사이트 광고가 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