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게시글을 보고 알았습니다. 구글크롬의 데이터 절약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한 다는 것을요.

https://xetown.com/qna/1051822

 

그런데 구글에서 이러한 문제가 있는 것을 감안하고 이 기능을 제공하는 것인가요?

 

https 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저희도 엇그제 회원가입을 마친 것 같은데 로그인 해보면 없는 계정으로 나온다고 하는 문의가 들어온적 있습니다.

저도 딱히 원인을 알 수 없어 대응을 해드리지 못했습니다.

 

갤럭시 A8 크롬이라는 정보를 확인했는데 지금 돌이켜 보니 아마도 이분이 데이터절약모드를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시 요청을 하면 그냥 새로고침이 되는 듯한 결과를 보여주는 것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회원가입을 등록을 누른 후 로그인창에서 로그인을 시도하게 되는 것 같네요. 실제 가입은 되지도 않고 인증메일도 내보내지 않구요.

 

꽤 많은 분들이 데이터절약이 된다는 이유로 사용을 하실 수도 있고 이런 분들이 사이트들에 가입을 시도하다가 안되는 경우 포기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문제가 XE나 라이믹스에서 문제가 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구글 크롬이 문제인가요?

  • profile

    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22753898

    오.. 이런자료가 있었네요. 한번 살펴보고 가입페이지에서 한번 적용해 봐야겠습니다.
    데이터세이버 키고 가입시도하는 분들께 안내로 꺼달라고....

     

    로그인 act에도 적용하면 좋을 것 같긴하네요.

  • profile

    이게 단말기별로 증상이 다른가보네요. 제가 가진 단말기로 데이터세이버 활성화해도 XE인 저희 사이트 라이믹스인 XE타운 모두 로그인,회원가입 잘되네요.

    아마 단말기에서 안되는 단말기들이 있나봅니다.

  • profile

    어.. 데이터 세이버 기능이 https 사이트에서는 작동을 안하는 것 같네요. 통계를 보니 저희 사이트와 XE타운은 데이터절약이 0 으로 나오네요.

    그럼 엇그제 회원가입 못하신분은 다른 문제였나보네요.

    https 사이트는 데이터절약 기능에 문제가 안생기는건가 보네요...

    - 크롬의 데이터 세이버 설정할때 안내문에도 https사이트 접속시에는 구글에서 최적화 할 수 없다는 표현을 해 놓았네요. 이게 동작하지 않는다는 뜻 인가봅니다.

  • profile
    데이터 절약모드가 제가 추측하기론 해당페이지를 전체를 내려받아 슈퍼캐시처럼 브라우저에 저장하고 브라우저에서 다음 이 주소 호출시 실제 서버로 호출하지 않는 방법으로 사용했을 가능성도 있어요... 그래서 이부분에서 서버가 처리하던 내용이랑 브라우저 충돌로... 보통 외국에서는 모바일로는 글들로만 이루어진 페이지들을 많이 보는 형태인가봐요 그래서 그쪽에 맞춰진 기능이 아닐까 하는...

    ssl보안요청이라 이건 상관없겟지만요 ㅋㅋ 위에 링크보고 댓글 적어봅니다..
  • profile profile

    vpn 처럼 아이피가 오락가락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https 페이지는 구글에서 적용하지 못하니 영향을 안받는 것이구요. http 사이트들이 문제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로그인이 안된다던지 로그인이 풀린다던지
    말씀하신 부분중 브라우저에 저장은 아닌것 같구요. 구글의 최적화된 저장소에서 받아오는 것 같습니다.

    http 사용 사이트에서 부분 ssl을 사용할때 더 심각한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글작성할때, 로그인할때, 회원가입 할때 등 https가 동작해버려서 오락가락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로그인 풀리고 권한없고 어쩌고...

    저희는 https를 전체에 사용하고 있어서 이제 관심 끊었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