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ressEngine 데이터 추출기로 라이믹스 이전 가능 여부와 순서 문의 드립니다.


현재 XE로 제작된 사이트를 10년동안 운영했으나, 호스팅사의 php(5.3.28) 버전 업이 불가능한 상태이고, 현재 xe_version : 1.8.44 버전에서 업데이트 진행시 에러가 계속 발생, 업뎃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호스팅사를 옮기고 동시에 XE에서 라이믹스로 갈아타려하는데, 제가 경험도 없고 실력이 하찮아 자신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새로 라이믹스 사양에 맞추어 호스팅을 구매한 후, XpressEngine 데이터 추출기(ver. 0.6)를 이용해 보려 합니다.

그런데 이게 가능한 것인지 여부와 순서가 맞는지 고민이 됩니다.

 

1. 가능한가요?

 

2. 아래 순서로 진행하면 될까요?

 

① 새로 호스팅을 구매.
② 새로 구매한 곳을 해당 호스팅사 서브도메인으로 우선 등록 후, 라이믹스 설치.
③ 레이아웃과 게시판 설치 ⇒ 데이터 이전용 게시판용 메뉴 하나 생성.
④ 기존 홈에서 데이터와 회원정보 축출.
⑤ 새로운 곳에 업하고 데이터 들여오기.
⑥ 서브도메인을 기존 도메인으로 변경.


위와 같이 가능여부와 순서가 맞는지 여부 문의 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이 밖에 주의할 부분은 있는지요?

 

 

 

  • profile

    기존홈에서 데이터 추출및 작업이 필요없이 기존홈에서 바로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https://github.com/rhymix/rhymix-docs/blob/master/ko/introduction/xe-upgrade.md

    위링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단, 기존 호스팅이 php버전이 7.0 이하 일경우 새로운 호스팅으로 XE를 "이전"하여 업데이트 하는 방법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 profile ?
    감사합니다. 람보님^^ 일단 천천히 정독해 보겠습니다. 결국 php버전이 7.0 이하여서 이전후 업댓해야 하는데,,, 제 실력으로 힘들겠지만 뭐 열심히 해 봐야지요. 감사합니다. 람보님^^
  • ? profile
    이전에는 데이터 추출이 필요 없습니다.

    http://www.koabbey.com/dt_xe/51134

    위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전하는데 이전 호스팅에서 SSH터미널 접속을 허용해주지 않으면 호스팅사에 본인의 백업본을 아래와 같이 요구하세요.

    XE가 설치된부분의 전체 압축본 "tar.gz 파일"
    XE가 설치된 부분의 전체 디비 백업본 " .sql 파일"

    해당 파일을 받아 새로운 호스팅에서 위방법대로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profile ?
    아... 링크 주신 부분 상세한 설명이 되어 있네요. 초보지만 열심히 따라해 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람보님^^
  • profile

    가능하지만, 권장하지 않습니다.

    기존 호스팅의 DB와 파일들을 그대로 새 호스팅에 복사한 후

      - DB는 phpmyadmin으로 내보내기→들여오기

      - 파일은 FTP로 다운로드→업로드

      - 캐시폴더(files 폴더 아래에 있는 것들 중 cache가 포함된 것) 제외

    마찬가지로 FTP를 사용하여 라이믹스를 XE 위에 덮어씌우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라이믹스는 XE 위에 덮어씌우는 것이 정석입니다. 새로 만드는 사이트가 아니라면 새로 설치하지 마세요. 새로 설치한다고 특별히 더 좋은 점이 없거든요. 윗 댓글의 링크를 따라하시되, 기존 호스팅이 라이믹스와 호환되지 않으므로 데이터를 복사하는 과정이 추가될 뿐입니다. 이런 작업을 할 때는 어차피 백업해 두는 것이 좋으니, 백업 하나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중간에 에러가 나면 반드시 에러 메시지를 첨부하여 XE타운에 질문하시고요.

    데이터 추출기는 가능하면 건드리지도 마세요. 라이믹스 호환성 문제가 아니라, 데이터 추출기 자체에 문제가 많습니다. 첨부이미지가 엑박으로 나온다거나 글 순서가 꼬인다거나 중간에 끊긴다거나...

    XE 데이터 추출기는 최후의 수단이 아니면 사용하지 마세요.
    XE 데이터 추출기를 사용하는 과정이 포함된 서버이전 계획은 잘못된 것입니다.
    XE 데이터 추출기라는 프로그램이 존재한다는 기억을 뇌에서 삭제합니다.
    XE 데이터 추출기라는 글자가 보이면 이제부터 못본척합니다. 레드썬!

  • profile ?
    람보님에 이어 기진곰님까지 ^^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추출기는 머리에서 지워야하는거네요. 좀 쉽게 해보려다가 ㅎㅎㅎ

    기진곰님 말씀처럼 기억에서 지우고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기진곰님
  • profile
    오! 여기에 주옥같은 정보들이 있네요.
  • profile
    https://xetown.com/qna/828336#comment_828629
    '1. 업그레이드'를 권장하지만, 오류로 인하여 도저히 할 수 없을 경우 '2. 수동 이전'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profile ?
    conory님까지 답변을 ^^ 해당 링크도 참고하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네요. 감사드립니다.
  • ?
    필요하던건데
    스크랩은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