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포인트에 관한 분쟁이 부쩍 늘어나는 것 같은데요.


크게 보면 "포인트를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게 해달라" vs "지금 현 상태로도 충분히 쉽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나뉘는 것 같네요.

 

두 입장을 모두 만족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분쟁을 막기 위해서, 선은 분명하게 그어야한다고 봅니다.

 

현금으로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도 간혹 보입니다.

포인트가 단순한 가상 화폐인지, 아니면 현금을 대체할 정도의 가치가 있는지... 이게 명확해야 할 것 같네요.

  • ?
    정말 중요한거는 우리 사이트 포인트가 워낙 짜요...
    이건 좀 개선해야되요.
    현금을 대체할 정도의 가치가 있죠 당연히 있는건 당연한거고
    해줄지 말지가 중요.
  • profile

    "포인트를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게 해달라"는 분들은 대부분 포인트가 부족한 신규 회원들이고, "지금 현 상태로도 충분히 쉽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분들 중에는 오랫동안 활동해 와서 포인트가 넉넉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자칫하면 감정적인 싸움이 되기 쉽습니다. 당장 포인트보다도 저는 그게 걱정되네요.

     

    차라리 포인트 제도를 없애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커뮤니티에 분열을 일으킬 만한 행동은 보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러자고 있는 포인트가 아니잖아요.

  • profile
    커뮤니티 이용규칙에는 '포인트는 무료 이며,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가 아닙니다.' 라고 명시 되어있습니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많이 만들려고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구조는 포인트가 많은 회원이 포인트가 없는 회원에게 소비하는 구조라고 생각하고 있고... 그런 아이디어를 찾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