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광장자유

평소 본업이 있거나 따로 일을 하는 사이트 운영자들 대부분 주말에 시간을 내서 사이트에 손볼 것을 손보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이트운영 자체가 본업인 경우에는 다른 일을 하지 않아 평일에도 손볼 시간이 많겠지만 대부분 그렇지 못하죠.

 

물론 저도 사이트운영이 본업이 아니고 자영업을 하고 있어 주말에 사이트운영에 필요한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발자분들의 경우 본업이 개발자인 분들은 주중에 일을 하시고 주말에는 말 그대로 휴일이신 경우가 있죠. 아닌 경우도 물론 많이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주말에 개발자분과 다른 주말을 보내 종종 예상치 못한 일을 겪는 경우가 있네요.

 

저는 오늘 푸시앱 새버전이 오랜만에 릴리즈되어서 앱을 새로 제작하려고 사무실에 나와 소스 수정을 해가며 작업을 진행했는데 진행단계중에 메뉴얼과 맞지 않는 부분이 발견되었습니다. 소스가 수정되어 이전에 메뉴얼과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생긴거죠..

 

 

앱을 빌드하는게 뭐 간단한건데 뭘 ? 이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저희처럼 오랜만에 가끔 하는 사람들은 일일이 사이트에 맞게 수정하는 작업도 만만한 작업이 아니라 실제 앱을 완성하는데 서너시간도 걸립니다.

 

오늘 저도 새버전 앱 완성하고 보람찬 토요일을 마치고 귀가를 하려고 했는데 복병을 만나서 스톱이 되고 말았네요...

 

개발자분은 늦은 밤이나 되어야 귀가 하시게 된다니...  방법이 없네요..

 

그런데 운영자와 개발자의 주말이 이렇게 다르다보니 주말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네요~~

자영업을 하고 있어 평일에도 꽤 많은 시간을 사이트운영에 투입할 수 있긴 하지만 그래도 시간이 부족하긴 하네요.

 

주말에는 그냥 편히 쉬고 싶기도 하네요... 

  • profile
    라라펠 2018.02.10 16:57:37
    본업과 취미가 같다면 무한지옥에 빠지는 느낌이라 주말엔 최대한 휴식을 취하는게 좋더군요 ㅋㅋ...(훌쩍
  • profile
    웹지기 2018.02.10 16:58:36
    저도 주말에 쉴 수 있는 사이트운영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 굳이 주말에 까지 시간을 내야 하는 상황이 먹고 살기도 해야 하고 사이트운영도 해야 하고 하니..

    최대한 휴식을 취하는게 좋다는 건...... 뭐... 굳이.....
  • profile
    라라펠 2018.02.10 17:00:32

    하지만 주말에 쉴수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가끔 주말에 큰 버그 들고오는 양형들이 얄밉지만 고쳐야하는건 사실이니 흑흑

    그외에도 쉬려고 켰는데 버그가 보이면 큽

  • profile
    단희아빠 2018.02.10 20:43:49
    예전에는 주말에도 작업도 하고 문의사항도 바로바로 해결하곤 했었는데, 요즘에는 워낙 주중에 일이 많다보니 주말에 쉬지 않으면 나중에 몸이 망가지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에는 되도록이면 주말에
    쉬려고 노력중입니다. 아니면 가족들이랑 나들이 가기도 하구요...
    그래서 주말에 요청주신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이 많네요. (그래도 보통은 집에 있는데, 오늘은 하필 밖으로 나온날이었습니다. ㅠㅠ)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