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포인트 소멸에 관한 글이 잠시 보여서요.
커뮤니티에서 열심히 활동하여 얻은 포인트를 기간을 정해 소멸시키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고 보는 입장이에요.
상업적인 관점에서 매출이 발생할때 일정비율의 적립금이나 포인트를 발급하고 기간내 사용하지 못하면 소멸시켜 이익을 극대화 하려는 것과는 조금 다르게 봐야 한다는 것이죠.
사실 운영자들이 좀 해결하고 싶은 것은 포인트 소진의 기회가 많지 않다보니 포인트를 적립하려는 목적의식이나 가치가 많이 떨어지는 부분일겁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포인트를 활용해서 뭔가 할수 있는 것을 굉장히 많이 만들어주면 되는데 사실 어렵죠....
그래서 저는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평소 포인트를 사용할 기회를 꾸준히 주어서 ..(포인트로 응모하여 경품을 주는등의 이벤트...) 초기 회원의 포인트 적립의 동기를 부여하고 초기회원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포인트 소진할 기회보다 적립기회가 더 많아 포인트가 쌓이게 되는데 이 포인트를 주식시장에서 자사주 매입하듯이 운영주체측에서 매입하여 소각처리 하는 것을 해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저는 그냥 구상중인 것으로는 커뮤니티 회원으로서 꼭 가지고 싶은 그런 특별한 것을 만들어(금전적가치보다 훨씬 소유하고 싶은 무언가..) 그것을 굉장히 높은 포인트로 바꿔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되면 굉장히 높은 포인트를 모으려는 동기부여가 되면서 특별한 물건으로 바꾸면서 포인트가 소모되어 다시 포인트를 모아야 하는 그러운 출발점이 되는 것이죠.
운영주체가 매입해서 소각해버리는 것 입니다. 쉽게 말하면...
가장 좋은 방법은 현물 ITEM과 교환.... 가장 빠르게 소멸시킬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