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장사해서 여기저기 나눠 주고 나면 잔액은 암울....

 

누굴위해 장사를 하는가!

 

그건 바로 네이버,다음,구글,택배사,건물주,PG사 등등을 위해 장사합니다 ㅋㅋ

 

광고비야 매일 집행하는거지만 고정비가 지출되는 월초에는 한달동안 벌었던거에서 임대료,택배비 등 주고 나면 통장에 잔액이 없어요 ㅋㅋ 

 

오늘 택배비 정산해 주고나니 잔액은 857원! 물건 사올 돈도 없답니다 ㅋ

 

 

참 자영업자들이 뭐좀 하겠다고 하면 여기저기서 뜯어가니.... 근데 웃긴건 여기저기 대기업들이 소비자들 편리하게 만들어서 서비스를 고착화 시킨후 비용은 모두 영세자영업자들에게 가져가니... 참 문제입니다.(결국 원가에 이 비용까지 포함해 소비자들이 다시 원가를 더 부담하는 결과가...)

 

소비자들이야 편리한 서비스 해주는 곳이 착한 곳 같지만요....

 

오픈마켓,카드사,PG사,배달대행 다 마찬가지지요... 원래 있던 파이에서 자기들도 달라고 해서 가져가는 거라...

 

 

근데 전 카카오택시도 우려가 됩니다.

 

기사님들 비용 들어가지 않으니 아직은 우호적이긴 합니다만 현실 가능성은 없지만 카카오택시가 국민에게 습관적으로 이용하게끔 고착화를 시킨 후 나중에 택시기사들에게 비용을 청구한다면......... (카카오택시 안하면 되지???  제가 지금 언급한 다른 서비스들도 하고 싶어 하는게 아닌 안하면 안되는 상황을 기업에서 만들어버리니 울며 겨자먹기로 하는 것들이라...  정말 현실 가능성 낮아 보이지만 훗날 모두 카카오택시를 통해 택시를 이용하는 상황이 벌어지면 카카오택시를 이용하지 않는 기사들은 승객을 전혀 태울수 없게됩니다.)

 

 

아이고 두서 없이 카카오택시 이야기 까지 ㅋㅋ 출근길에 젊은 청년이 카카오택시를 타고 가는 모습을 보고.... ㅋㅋ

 

 

 

 

  • ㅠㅠ 씁쓸하네요.. 2016년에는 잘 되셔서 대박 나셔야 될텐데요..^^
  • Lv30
    뭐 제가 쟤네들 다 돈 주고도 많이 남을 만큼 많이 팔아야죠! 감사합니다.
  • Lv15
    자영업은 대기업을 위해 버는 일개미인가요?!!... ㅠㅠ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 Lv15 Lv30
    자영업자 뿐 아니죠. 부의 분배를 잘 보시면 모든 다수의 평범한 사람이 결국 누구를 위해 일하며 살아가고 있는지..... 뭐 현실이죠.
  • Lv15
    편리한 것보다 싼 것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요. 대기업에게 수수료를 주는 대신 가격을 일정부분 할인해주는 방법은 어떤가요?
    광고야 잘 발달한 SNS를 이용하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 Lv15 Lv30

    개별적인 마케팅이 쉽지가 않아요. 물론 저도 사이트라는 매체를 운영하며 거기에 저희 광고를 노출하고 또는 회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저희 쇼핑몰 이용을 하게 하여 도움을 많이 받고는 있습니다만 기존 대기업들이 장악해 놓은 가두리식 마케팅에 자유로울 수 없는게 현실이죠.

    소비자들에게 편리를 제공한다는 명목으로 자기들을 거치게 만들어 결국 서비스요금을 받아가는데 결국은 이 원가가 다시 소비자에게 돌아가는게 현실이죠. 배달앱도 과다한 수수료를 견디지 못하는 자영업식당들은 배달앱가격과 일반전화주문 가격을 달리하는 곳도 있어요.

     

    똑똑한 소비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윤리적인 소비가 필요할때도 있다는게 자영업을 해보니 절실하게 다가옵니다.

  • Lv30 Lv15
    대기업에게 세금처럼(?) 주는 이, 소비자에게 싸게 팔면 어떨까 싶어서 적어봤습니다.
  • Lv15 Lv30
    그 많은 쇼핑몰들이 그렇게 광고비 쏟아부으면서 하지 않겠죠. 보통 수백만원 천만원씩 비용을 지불해야 그나마 장사가 되는게 현실이에요. 소셜로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거의 효율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체 구매자에게 할인해서 판매하는 마케팅은 박리다매 방식인데 거의 실패한다고 봐야 합니다. 인터넷의 가격은 거의 한계점에 있기에 그런식으로 대폭적인 가격경쟁력을 별도 마케팅수단으로 광고하여 유인하는건 힘들어요.

    최저가에서 괴리감이 없을 정도로 가격을 책정하고 장사해야 기본적으로 들어온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구매로 이어지는 정도가 현실이죠.

    결국 구매자를 끌어들일수 있는 건 검색시장 장악을 하고 있는 곳에 광고료를 주고 구매자를 데려올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에ㅛ.
  • Lv30 Lv15
    아.. 그렇군요..;

    네이버는 광고 경매까지 붙이고...
    결국 돈이 많아야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이상한 구조가 되버렸네요..ㅠ
  • Lv15 Lv30
    네. 현재로서는 머니게임이에요. 광고도 그렇고 사입가격(물건 가져오는 가격)도 머니게임입니다.
  • 저희 사무실은 도매에서 소매로 전환하는데 너무 힘드네요

    오픈마켓위주로 하다가 쇼핑몰도 오픈했는데. 소셜업체들때문에 죽겠네요.

    대부분 소셜업체들이 공장과 직접 조인하기때문에 가격/물량 공세에 말라죽고있습니다 ;ㅅ;

    (공장과 직접 컨택해서 사진찍어주고 광고도 해주기때문에 넘사벽...)

  • Lv30
    소셜은 이제 그냥 대형 쇼핑몰 입니다. 소매업주들 착취하는 곳이죠. 어마어마한 수수료를 광고효과라는 명목으로 지불하라고 하죠. 유행을 만든후 비용은 소매점주들에게.....
  • Lv30
    오픈마켓은 서브로 하시고 자사몰 경쟁력에 몰두해야해요. 오픈마켓 업종별로 다르지만 10%이상의 수수료는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소매를 하신다니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평균 20%도 안되는 마진율인데 제품가의 10%라는 어마어마한 수료료를 오픈마켓에 지불하고 나면 마진율은 거의 5% 이하로 떨어집니다 헛장사죠..

    오픈마켓시장이 있으니 저도 그냥 재미삼아 몇개 품목만 올리고 있습니다. 팔리긴 하니까요. 하지만 저는 저희 자사몰로 유도하기 위해 소극적으로 이용만 합니다. 하지만 오픈마켓이 최고다 편리하다 라고 이용하시는분이 많으니 저희같은 소매하는 사람은 그냥 바라만 보기도 뭐 합니다.
  • Lv30
    자사몰 하더라도 결국 광고 대비 효과가 적어요.

    품목이 한정되어있고 저희 도매를 통해서 소매업체로 나가고 소매랑 같이 경쟁하거든요(광고비 경쟁이죠)

    그런데 가격을 때려버리자니 소매업체들때문에 도매업을 포기 해야하고... 어려운점이 많습니다.

    요즘은 직구가 쉬워져서 카피제품을 중국에서 들여와서 판매하는 업체와 가격경쟁하고있으니 ㅜㅜ

    국산품 판매해도 가격때문에 중국 카피제품 많이사더라구요.

    이번겨울에 개당 350원짜리 핫팩을 판매했습니다. 국내업체 생산제품인데...

    몇년째 오픈마켓에서 개당 80원에 판매하는 코X라 핫팩에 밀려서 캐망... 직접사용해도 3배이상 오래가는뎅...
  • 카카오 지금은 다른 업계에서 택시서비스 진출할까봐 쉽게 유료화는 못할 겁니다. 하지만 웹지기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시장점유율이 고착화되면 부분유료화로 가겠죠...예를 들면 유료결제한 사람한테 미리 알림을 준다던가;;;;아무튼 2010년대는 서비스를 위한 서비스의 시대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 Lv30
    카카오에서 처음에는 무료또는 다른 업체에게 개방했다가 성숙이 되면 유료화 또는 다른업체 퇴출시키고 직접 서비스하는 형태를 하고 있죠. 카카오택시 카카오에서 정착시키면 거기서 분명히 수익을 뽑아내려 할거에요.
  • Lv30
    흐 그래도 웹지기님은 수완이 좋으시니 875*100000이 될것이라 의심치 않습니다.
  • Lv15
    전 가능하면 자사몰이 있는 경우 자사몰에서 구매를 할려고 합니다만.
    소비자 입장에서 자사몰이 더 비싼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대형몰(오픈마켓, 소셜 등등) 자체에서 제공하는 할인이 있어서 그런가봅니다.
    수수료 중 일부를 할인해주는 것이겠죠. 이렇게 되면 결국 대형몰을 이용하게 되더군요.
  • Lv15 Lv30

    네. 이게 오픈마켓과 싸워야하는 것중 머니게임에 질수 밖에 없는 일반 자영업자들이에요.

    저희같은 사람들에게 걷은 수수료의 일부를 마케팅비용으로 쿠폰을 먹여버립니다. 그것도 지식쇼핑과 같이 가격이 비교 검색되는 곳에서만요.
    이렇게 되면 저는 같은 가격에 올리지만 저희몰 가격과 오픈마켓 가격이 달라지는 경우가 흔하죠.

    저와 같은 입장에서 오픈마켓에서 자기들 비용으로 내 상품 가격 할인해서 노출해주고 더 팔아주겠다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는 듯 하면서도 이게 부메랑이 되어 돌아옵니다.

    모든 입점상점에게 할인을 다 해주는 것도 아니고 상품별로 지들 맘데로 선택적으로 쿠폰 먹여서 가격노출되는 곳에서 지마켓,옥션,11번가 상품이 먼저 올라오게 하는 수법입니다. 머니게임에서 밀리는 일반 자사몰들은 그 뒤로 밀리겠죠..

    친구들에게 이왕이면 자사몰 가서 구입해 주라고 이야기 해 주지만 무슨데이 할인 뭐 배송료 무료 뭐 편리하다 이런거에 푹 빠져서 뭐 쉽게 변하지 않는듯 하더라구요.

  • Lv15
    그렇기 때문에 자사몰용과 대형몰용을 따로 제작하는 업체가 많습니다. 대형몰에 납품하려면 아무래도 가격을 낮추라는 요구를 많이 받기 때문이죠. 제가아는 모 스포츠업체 용품 업체도 그렇게 하더라고여.
  • Lv30
    오픈마켓은 대형몰이 아니에요. 저희 같은 사람들이 입점해서 파는거에요. 약간 달라요.
  • Lv30 Lv15
    결국 가격이 문제인거죠...
    소비자 입장에선 같은 제품이면 더 싼쪽을 선택하기 마련이니까요.

    그렇다고 오픈마켓에 입점을 안하기엔 판로가 부족하니 계륵인거죠.

    제품을 따로 만들긴 어려우니 같은 제품을 오픈마켓 노출용, 오픈마켓보다 싼 비노출용으로 이중으로 등록하는 것은... 좀 애매하겠죠?
    판매 이익자체는 별차이가 없어질테니까요....
  • Lv15 Lv30
    오픈마켓에 비싸게 올리면 팔리지가 않아요 ㅋㅋ 그래서 결국 같은 가격으로 올리게 되죠. 하지만 일부 상점에 쿠폰을 바름으로서 자사몰들의 가격이 비싼것 처럼 노출되게 만들어버리죠 ㅋ
  • Lv30
    아!!! 한가지 오픈마켓 이용하시는분들 오픈마켓 검색에서 검색해서 상품 접근하지 마세요 ㅋㅋ
    네이버검색에서 검색하셔서 지식쇼핑에 나열된 상품을 클릭하고 오픈마켓으로 이동하세요. 여기만 쿠폰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ㅋ
  • ?
    맞습니다. 자영업자들이 하는 모든 업종에 대기업 또는 그들의 방계들이 뛰어들고 있으니... 우리가 지금하고 있는 모든 일에 그들이 뛰어들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 정말 끔찍합니다.
  • ? Lv30
    지들도 너무하다 싶으면 눈치보면서 철수하는 척 하는게 뭐 한두개라야죠 ㅋ
    전 배달앱 회사들 생계형 식당들에게 삥뜯어가는거 보고 참 저렇게 돈벌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배달앱이 생긴다고 새로운 시장이 만들어지는게 아니고 결국 5000원짜리 식사 하나 팔아서 남았던 이윤에서 좀 달라는건데......
    결국 옆집 중국집도 하고 건너집도 하고 하니 옴짝 달싹 못하게 한다음(소비자들을 편하게 만들었죠... 뭐 나름 공은 있습니다..) 점주들에게 건당 1000원씩 내 놓으라 하면.... 식당주인들이 배달앱주문에 1000원을 더 받을수 밖에요... ㅡㅡ;
  • Lv30 ?
    그러게요. 그래서 저는 배달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5년 뒤 10년 뒤에는 모두 대기업 방계회사의 계약직으로 전락하는건 아닐까 두렵습니다.
  • ?
    암울한 현실이지요..
  • ?
    지금 대한민국은 자영업을 하기에는 너무 힘든 반면
    진입 장벽은 너무 낮아서 하루가 멀다하고 곡 소리가 나지요.

    자영업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세금 축소 신고하면서 떼돈 버는 줄 아시는 분들이 많던데 정말 일부고...

    대다수는 세금 축소를 하고 싶어하는게 아니라 정말 낼 돈이 없을 지경인 곳이 50% 이상 될겁니다.

    정말 슬픈 현실이지요. 그렇다고 딱히 할 수 있는 것도 기회도 주어지지 않으니...
    잘 다니던 회사 때려치면 자영업 외에는 달리 선택할 폭이라는 것 자체가 없으니...

    힘내세요. ㅠㅠ;;
  • Lv2
    암울한 현실...
  • Lv8
    생각만해도 무섭네요 ^^; 어차피 대기업들 행태야 다 똑같으니 예상하신대로 흘러가겠지만... 유료화를 했을때는 저소득층 뜯어먹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