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KT 기가인터넷 사용중인데 말만 기가인터넷이고 500M짜리네요.

상위 기가인터넷 상품이 있긴 하지만 굳이 필요가 없어서 그냥 사용은 하고 있는데.

어제 테스트해보니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500Mbps 정도 속도가 나오네요.

 

사무실 속도 테스트를 하게 된 이유가 공유기에 달린 USB 포트를 활용하면 외부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수 있는  저장공간을 마련 할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였네요.

 

요즘은 공유기도 성능이 좋아져서 무선속도도 기가로 지원을 하는 제품도 나오고.

 

여튼 사무실 인터넷 속도가 500정도 밖에 나오지 않는 상황이라 굳이 비싼 공유기 사서 설치할 이유가 있을까 생각을 하다가

그래도 가끔이라도 사용할때 조금이나마 나은 속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사는게 좋지 않을가 하는 생각도 들고.

 

아이피타임 AX8004BCM 제품은 공유기 금액이 249,000원이네요.

usb 3.0에 읽고 쓰는 속도가 107MB/s , 48MB/s 으로 나오는데.

 

혹시 공유기 잘 활용하고 계신분 계신지?

 

인터넷속도만 늘 생각했는데, 사용량도 일일 사용량이 정해져 있네요. 물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한번도 생각을 안했었던 부분이네요.

 

정상속도로 하루 150G까지 쓸수 있다고 나와있네요..제가사용하는 상품에선.

150G 초과시 속도가 100Mbps로 제한되네요.

 

오전에 코로나 뉴스 보다 일 집중을 못하고 있다가 그냥 소소한 일상 남깁니다. ^^

 

 

 

 

 

 

 

 

 

 

  • 빠르네요. 저는 집에서 엘지유플 500메가 사용중인데.. 속도 잘 나오더라구요. 피씨로는 속도 체크 안해봤고, 와이파이로 벤치비 해보면 350메가 정도 나와요.
  • ? Lv10

    제가 추천하는 공유기 끝판왕은 ASUS TM-AC1900 모델입니다.
    아마존에서 직구하면 배송비 포함 대략 8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고 손쉽게 RT-AC68U 모델 펌웨어를 덧씌워서 AC68U 모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TM-AC1900은 AC68U와 똑같은 하드웨어의 통신사 OEM모델입니다 AC68U는 그냥 사면 대략 20만원정도..)
    가장 큰 장점이라면 손쉽게 출력제한 해제가 가능하다는겁니다. 100mW 출력제한이 걸려있기는 한데 이게 웹페이지에서 자바스크립트로 입력만 막아놓은거라서.. 아주 간단하게 1000% 출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즉 1000mW 출력을 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본 안테나가 7dB짜리라서 원래 수신감도가 좋은 물건이라... 무시무시한 장거리 통신이 가능해지죠. 아무리 넓은 장소라도 이 공유기 하나로 커버 가능합니다.
    게다가 잡기능.. 어마어마합니다. ftp, samba, webdav 같은 파일 공유는 기본이고 자체적으로 원격제어 가능한 토렌트 서버 기능 내장되어 있고 APM을 설치해서 웹서버로 쓸 수도 있습니다. nginx를 설치해서 프록시서버로도 쓸 수 있구요. SSH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1GHz 듀얼 CPU 달린 리눅스 컴퓨터라고 생각하는게 더 간단합니다. USB포트도 2개나 달려있고... 듀얼WAN이라고 해서 인터넷선 2개 꽂아서 속도 2배로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연결해서 LTE모뎀으로 쓰는 것도 되고... 

  • ? Lv10 ? Lv7
    발열 많지 않나요?
  • ? Lv10 ? Lv8
    오...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검색한번 해봐야겠네요.
  • ? Lv7 ? Lv10
    뜨끈뜨끈하긴 합니다만 뜨겁다고까진...
    다만 듣기로는 어댑터 내구성이 별로 안좋다고 하더군요.
    아이피타임도 어댑터 잘 죽는걸로 유명한데 어째 공유기들은 하나같이 이런지...
  • 요즘 유무선 공유기는 아수스 제품이 잘나가더군요.
  • Lv8
    공유기 값이 비싼건 괜히 비싼게 아니더군요.
    보급형은 쓰다 보면 어느순간 맛이가던데
    고급형은 내구성도 그렇고 성능이 그렇고 값어치를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