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이 Linode 가상서버호스팅을 쓰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 가상서버호스팅 자체를 1도 모르지만
기존 웹호스팅사가 디도스를 당하고 해외아이피를 전부 차단하고 뒷수습도 제대로 하지 않는것에 뿔나서
아예 호스팅 서비스를 전부 삭제하고 새로 서버호스팅을 도전해 보려고 무작정 제목에 쓰인 업체에 가입을 하고
Vultr은 시험삼아 default로 제공하는 워드프로세스를 자동 설치해서 끄적이고 있지만
Linode는 백지장 상태입니다. 혹시 타운에 Linode 와 Vultr 가상서버호스팅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나 가상서버호스팅
세팅에 전문적 지식을 갖고 계시는 분이 계시면 제가 작업의뢰에 올린 글을 한번 읽어 봐주세영 ~~!!
욕심같아선 타운에 기진곰님이나 운영진분들을 소환하고 싶으나 그분들도 하시는 일에도 바쁘실텐데 괜히 폐를 끼쳐
드릴까 해서 감히 요청하지는 않았습니다. ㅠㅠ
전 서버호스팅은 정말이지 Linode 서버생성 및 이미지설치하기 같은 유튭영상을 따라 할려 해도 영상의 사이트 대쉬
보드와 실제 사이트 대쉬보드는 너무 차이가 나더라구요, 아무래도 사이트가 대쉬보드 리뉴얼을 한게 아닐까 추측을
해보지만 일단 영상을 따라 서버 하나를 생성했다가 그다음 작업은 어찌 하는지도 몰라서 그냥 다시 삭제하고 백지상
태로 있습니다. 도와 주십시오!! 사이트 두개를 옮겨야 하는데 ~~ 제발 부탁드립니다. 작업의뢰에 제 글을 확인해
주시기 간절히 바랍니다. !!!
Linode 12년차 사용자입니다. 초창기부터 사용하던 대쉬보드가 얼마 전에 리뉴얼되어서 기존 사용자들 모두 뒷골 땡기고 있지요. ㅋㅋㅋ
Linode가 선배의 포스를 버리고 후발주자들의 UI를 따라하는 것 같아서 별로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만, 서버 자체의 퀄리티는 Vultr 같은 쓰레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으니 그 정도는 감수해야지요. 간단히 비교하자면 Vultr는 장애가 나면 고객센터 직원에게 지금 장애가 났어!! 장애가 있다규!!! 내 잘못이 아니라 너네들 플랫폼에 장애가 났다니까?!! 라고 설득해야 하는 황당한 상황이 연출되는 반면, Linode는 자기네가 먼저 장애를 인지하고 support ticket을 생성하여 상황을 업데이트해 줍니다.
부탁이 아니라 정식 의뢰라면 폐가 될 리가 있나요? 다만 서버 세팅만 원하시는 건지, 새 서버에 라이믹스를 신규 설치하기를 원하시는 건지, 아니면 다른 업체에서 운영하시는 사이트를 새 서버로 옮겨오기를 원하시는 건지 좀더 분명하게 말씀해 주셔야 작업자들도 제대로 견적을 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