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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 보름 정도 광고를 부착하고 모니터링 했지만 긴 시간 해도 같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보통 사이트마다 모바일,PC의 접속비율이 다르고 광고단위를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혼용해서 사용하면 위와 같은 통계를 뽑아내지 못합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아예 각 지면마다 모두 분리해서 넣어서 통계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보시면 모바일이 비중이 아주큰 요즘 시절에는 저희에게는 다소 불리한 단가입니다. 모바일이 PC의 절반 정도 단가를 적용하고 있는 것이 확인이 되네요. 

 

저희는 대략 모바일 접속비중이 80% 가량됩니다. 애드핏 1000회 노출로 저희 사이트에서는 대략 100원 정도 수익을 예상해 볼 수 있겠네요.

 

ps)애드핏의 보고서에는 클릭의 수익+CPM수익 의 총수익을 CPC,CPM의 단가로 계산해 주기 때문에 단가계산시 다른 수익이 함께 포함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애드핏은 CPC(클릭수익)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낮은 단가 그리고 클릭도 많지 않기 때문에 무시할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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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페이지 최대 3개까지라 저도 PC3개 모바일 3개로 운용해봣는데

    저는 cpm이 별차이가 없네요 모바일이 이렇게 높은게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저도 이제 10일차라 한달까지 지켜보겠습니다

  • Lv30

    클릭이 저희보다 비율이 높다면 ecpm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애드핏이 제공하는 보고서가 총수익을 각각 분리하지 않아서 이구요.

    클릭수익이 포함되는 것을 무시해야 하는데 운영하시는 사이트에서는 무시 못할 정도의 클릭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사실 cpc 수익이 포함될 만한 클릭율이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 보시는 eCPM 으로 두 사이트에 다른 단가가 적용되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 회원중에 선의로 클릭을 반복해주는 상황이냐 아니냐 이런 것에 따라 클릭율이 달라질 것입니다.

    - 모바일에서 클릭이 어떠한 이유로 조금 더 많아지는 상황이면 이 CPC가 총수익에 포함되버러 eCPM이 높게 나옵니다.

    저희 사이트는 클릭이 미미 하기 때문에 순수한 eCPM에 가깝습니다.

    이건 애드핏 보고서의 한계입니다. 본문의 PS 부분이 이를 설명해 드린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