엇그제 소개해드린 다음(카카오) 애드핏 애드센스와 병행에 관한 글 올린 것의 대한 반나절 후기 입니다.
어제 낮 12시 넘어서 광고 승인이 나서 실제 광고는 7100여회 노출 되었습니다.
그런데 애드핏은 CPC, CPM 단가가 추정이 불가능하게 환산치로 표시만 해주네요.
어제 클릭이 4클릭인데 어제 수익금 전체가 CPC로 인해 발생했다면 268.25 원 의 CPC라고 ...
어제 수익금 전체 1073원이 CPM입찰이었다면 eCPM이 150.98원 이라고 표시합니다.
이럴거면 왜 제공하는지 ㅋㅋ
정확히 CPC입찰로 들어온 수익에 대한 클릭당 수익으로 CPC단가, CPM 입찰로 들오온 수익을 1000회 당 단가로 해서 제공해야 하는데 안합니다.
원가 공개가 싫어서인지 ㅋ 애드센스는 정확히 구분해서 제공하기때문에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대략 CPC가 굉장히 낮은 애드핏이므로 저 수익 대부분이 CPM이라고 가정을 하고 (4클릭이니... 뭐...)
나름 괜찮네요.
같은 사이트에 비회원에게 제공해서 더 많은 노출이 되고 있는 애드센스에 비해 CPM 수익성이 더 좋습니다.
저희는 어차피 비회원에게는 애드센스 회원에게는 이번에 새롭개 애드핏을 제공하는 상황이라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을 크게 주지는 않습니다.
추가수익이 난다고 보면 맞는데요.
내일은 반나절 보다는 조금 더 나온다 고 가정을 한다면... 매일 로그인하는 회원 100여명의 소규모 커뮤니티에서 회원들이 페이지 열람하면서 올려주는 페이지뷰로 월 5~6만원 정도 추가 수익이 날 수 있겠습니다.
1만명이면 월 500~600만원 되는건가요? ㅎㅎㅎ
웹지기님 이론을 증명하기 위해서 다음 애드핏 다시 승인 신청 넣었습니다.
이번에는 좋은 자리에 배치했으니.. 승인이 날꺼 같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