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fit.png

 

 

엇그제 소개해드린 다음(카카오) 애드핏 애드센스와 병행에 관한 글 올린 것의 대한 반나절 후기 입니다.

 

어제 낮 12시 넘어서 광고 승인이 나서 실제 광고는 7100여회 노출 되었습니다.

 

그런데 애드핏은 CPC, CPM 단가가 추정이 불가능하게 환산치로 표시만 해주네요.

 

어제 클릭이 4클릭인데 어제 수익금 전체가 CPC로 인해 발생했다면 268.25 원 의 CPC라고 ...

어제 수익금 전체 1073원이 CPM입찰이었다면 eCPM이 150.98원 이라고 표시합니다.

 

이럴거면 왜 제공하는지 ㅋㅋ

정확히 CPC입찰로 들어온 수익에 대한 클릭당 수익으로 CPC단가, CPM 입찰로 들오온 수익을 1000회 당 단가로 해서 제공해야 하는데 안합니다.

 

원가 공개가 싫어서인지 ㅋ 애드센스는 정확히 구분해서 제공하기때문에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대략 CPC가 굉장히 낮은 애드핏이므로 저 수익 대부분이 CPM이라고 가정을 하고 (4클릭이니... 뭐...) 

나름 괜찮네요.

 

같은 사이트에 비회원에게 제공해서 더 많은 노출이 되고 있는 애드센스에 비해 CPM 수익성이 더 좋습니다.

저희는 어차피 비회원에게는 애드센스 회원에게는 이번에 새롭개 애드핏을 제공하는 상황이라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을 크게 주지는 않습니다. 

 

추가수익이 난다고 보면 맞는데요.

 

내일은 반나절 보다는 조금 더 나온다 고 가정을 한다면...  매일 로그인하는 회원 100여명의 소규모 커뮤니티에서 회원들이 페이지 열람하면서 올려주는 페이지뷰로 월 5~6만원 정도 추가 수익이 날 수 있겠습니다.

  • ?
    100명에 월 5-6만원이면

    1만명이면 월 500~600만원 되는건가요? ㅎㅎㅎ

    웹지기님 이론을 증명하기 위해서 다음 애드핏 다시 승인 신청 넣었습니다.

    이번에는 좋은 자리에 배치했으니.. 승인이 날꺼 같네요. ㅎㅎㅎ
  • ? Lv30
    CPM을 정확히 공개 안하는 걸로 봐서는 양이 많아지면 단가를 깎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해봅니다 ㅋ
  • Lv30 ?
    ㅋㅋㅋ 아무래도 그렇겠죠?

    근데 저번보다 광고가 훨씬 빨리 뜨던데요..
    구글광고보다 더 빨리 뜨네요. 아직 광고는 아니고.
    다음 카카오 어쩌구 기본 화면 나오지만요.

    조만간 저도 보고서 올려 보겠습니다.

    CPM으로 승부 볼만한 자리가 있기는 한데..
    거기 광고 넣으면 짤릴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ㅎㅎㅎ
  • ? Lv30
    굳이 규정위반에 해당하는 자리에 넣을 필요는 없죠. 적당히 보이는 자리가 좋더군요. 저희는 모바일 비중이 월등한데요. 모바일 게시판 목록 최하단 자리는 안보고 넘어가는 사람이 많아서 거기는 다른 곳보다 노출이 덜나와요 ㅋ
  • Lv30 ?

    분명 규정 위반은 아닙니다.
    근데.. 제동을 걸수도 있을만한 자리입니다.
    구글 광고도 정상적으로 잘 출력하는 자리인데요..

    이게.. 음. 한문제 풀고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면

    계속풀꺼야?, 틀린문제보고 그만할꺼야?이걸 물어보는 화면이 있는데요.
    이게.. 문제푸는데 익숙한 사람들은
    0.1초만에 계속 풀꺼야 버튼 누르고 다음 문제로 넘어가거든요. ㅎㅎ

    하루 노출수로 하면.. 아마도... 수십만은 족히 나오는 자리라서요.. ㅋㅋㅋ
    안된다하면 하지말죠뭐 ㅋㅋ

    그것 말고도 자리는 많으니깐요 ㅋㅋ

    근데 일단 브라우저 화면에 안보이면 무효처리되는건가요?

    목록 한참 밑으로 스크롤해야 하는 자리에 광고 코드 넣으면
    무효처리 되지 싶은데요...

  • ? Lv30
    네. 50% 이상이 보여야 하고 그정도 잠깐이면 노출로 잡히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크롤 한참 밑의 자리가 무효처리가 되는건 아니구요. 거기까지 가서 노출 되었을때 1노출로 카운트 됩니다.
    따라서 효과가 떨어지는 자리이죠. 버리긴 뭐해너 넣는 자리라고나 할까요?

    가장 좋은 자리는 방문자가 100% 머무루는 화면에 작게라도 있으면 노출에서는 좋습니다.
  • ? Lv30
    그리고 그부분 애드센스에서 발견하지 못하거나 묵인하는 것이라 그렇지 행동을 마치고 전환하는 곳에 광고 노출은 원래는 규정에 넣지 말라고 되어 있어요~
  • Lv30 ?
    넵, 여러가지로 조언 감사합니다.

    0.1초까지는 아니더로.. 사람의 반응속도를 고려하면...
    0.3초는 머물러 줄꺼라는 희망적인 희망을 가져 봅니다. ㅎㅎ

    일단 좋은자리에 광고 넣어놨으니 승인은 분명히 날껀데.

    그리고 구글 광고에서 같은 IP로 계속 클릭되면 무효클릭으로 잡힐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그 무효클릭을 다음 애드핏에서 소화해주면 수익에는 도움이 될것 같네요...

    광고도 말씀 하신것 처럼 민감한 카테고리라고해서.. 차단이 가능하더군요.

    근데 딱.. 원하는 광고를 차단할수 없다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암튼... 보고서 쓸수 있게.. 안짤리고 잘 되었으면 합니다. ㅎㅎ
  • Lv30 ?
    그게참.. 애매 합니다. ㅎㅎㅎ

    다음 문제로 넘어갈것인지..
    그만하고 틀린문제를 모두 확인할것인지.
    선택할수 있는 정보성 화면으로 보면 큰 문제가 없는것 같습니다.

    문제를 모두 풀고 마침이 아니고
    문제를 계속적으로 푸는 중간 단계에 해당하는것이니.. 참 애매하죠.. ㅎㅎ
    아무튼 10년째 이상없이 잘 사용합니다.

    오래전

    다음 문제 넘어가는 버튼에... 광고 밀착시켰다 계정 1개 정지 당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후 재 검토시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아마도 큰 문제는 없는것 같습니다.
  • ? Lv30

    저희 어제 하루 데이터로 알짜 정보를 드리면..
    주로 모바일 수익이 거의 다니까... 모바일 기준으로

    노출이 많은 곳이 장땡입니다.
    본문 아래쪽에 있긴해도 거의 노출되기도 하고 여기 자리는 비회원에게도 부담없는 자리라 세로 50px 작은거로 해 놓았는데 여기가 수익 1등입니다. - 회원,비회원 모두 노출이라 제일 수익이 좋아요. 노출이 제일 많죠!

    그다음 2등자리는..
    목록 최 하단의 정사각형.. 1등을 놓친 이유가 아래에 있어서 입니다. 크기도 더 큰데요.


    그다음 3등자리는..
    메인화면 중앙 혹은 하단 랜덤하게 왔다갔다 하는 세로 100px 의 띠배너

    그다음 4등은 자리는..
    게시판 본문 제목 위 그러니까 본문 열리자마자 최상단입니다.


    굉장히 세분화 해서 많이 넣었는데요.

    4등 ~ 10등 까지 정도는 비슷합니다.


    이 위치가 궁금하시면 저희 모바일을 접속하셔서 애드센스 위치를 보시면 됩니다 ㅋㅋ 또는 비로그인 시 보이는 다음 광고는 로그인해도 보이구요.

  • Lv30 ?
    근데.. 다음 애드핏도...
    클릭 가능한 버튼 근처에 밀착 시키면 규정 위반인가요?

    클릭을 노리고 하는건 아닌데요.
    이것만 아니면....
    앱 상단쪽에 배치가 가능합니다..
    첫화면으로 가는 버튼이 상단에 있어서 거기는 구글 광고를 넣지 못하거든요 ㅎㅎㅎ
  • ? Lv30
    뭐 규정은 비슷하지만 애드센스 만큼 하겠습니까 ?? 적당히 이격하면... 애드센스도 사실 애매한 경우도 그냥 넘어갑니다.
  • Lv30 ?
    그렇겠죠. ㅎㅎㅎ

    근데 애드센스는 철저하게 지킬수 밖에 없는게...
    한국말 할줄아는 직원도 어쩌다 근무하고(얼마전에 바뀌어서 또 영어만 가능하더군요)

    이견을 제시해도 무조건 배째라 식으로 나오니깐.. 왠만하면 상대 안하고 싶어서요 ㅋㅋㅋ
  • ? Lv30
    제가 회원에게 반복 클릭의 위험이 있는데도 다음 애드핏만 제공하는 이유가 있죠 ?
    뭐 짤리면 안하면 그만인게 애드센스 외 나머지들이죠. 저는 애드센스 계정만은 안전하게 운영합니다 ㅋ

    좀 편하게 운영해 보시다가 고치라고 하면 그때 고치고 자르려면 잘러라 하고 이용해도 부담 없을 듯 해요.
  • Lv30 ?
    ㅋㅋㅋ 동감입니다.

    짜를 테면 짤라라.. 난 애드센스 추종자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