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금없이 국제전화가 와서 받아보니 결제가 안되고 있으니 인보이스를 확인해보라고..

 

당황해서 콘솔에 접속 시도하니 비밀번호가 안맞는답니다. 얼른 변경해서 들어갔더니

 

사용하지도 않은 서비스에 대한 청구내역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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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히 얼마 전에 분실신고했던 카드라 실제 결제는 안되었고,

 

전화 걸어서 짧은 영어로 겨우 겨우 문의하니 디테일하게 확인해보고 답변 준답니다.

 

일단 인스턴스는 삭제하고 예산 할당도 꺼놓긴 했는데.. 뭐 이런 일이 있나 싶네요

 

 

고객지원 내역을 보니 중간에 아마존에서 뭔가 이상을 느껴 인스턴스를 중단시킨 것 같은데,

 

본인이 맞으니 다시 활성화 시켜달라고 요청한 내용이 있네요..

 

싸이코패스가 따로 없습니다.

 

 

조치를 어떻게 해줄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이용하고 계시거나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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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v5
    세상에... 미쳐 돌아가네요
  • Lv5
    검색해보니 비슷한 사례가 꽤나 보이네요.
    어쩄거나 현재 규모가 가장 큰 클라우드 서비스인데. 이런 사고가 일어난다니.. 당황했습니다.
  • Lv37

    어려운 비번 만들어 쓰시고, 2-Factor Authentication (OTP) 기능도 활용하세요.

  • Lv37
    할 수 있는 조치는 거의 다한 것 같습니다.
    OTP 기능같은 2중보안은 이제 웬만한 웹서비스 이용 시 다 등록해야겠네요..
  • Lv5
    OTP 앱을 쓰시게 될 경우 구글 Authenticator보다는 Authy를 추천드립니다.
    최근에 갈아탔는데요, 구글껀 앱 열면 번호가 다 보이는 반면 Authy는 하나씩만 볼수있고, 비밀번호/지문인식/백업 같은 기능도 있어서 좋더라고요.
  • Lv5 ?
    저도 Authy 쓰고 있어요. 1차 비번은 몰라도 OTP앱 덕분에 마음놓긴하는데 이것도 털릴 위험이 있을까요
  • ?
    계정을 해킹당하셨다는건가요...?
    ㄷㄷㄷㄷ
  • 다행히 청구된 비용 전부 크레딧 처리 해주었네요. access key가 유출된 책임은 저에게 있기 때문에 이번에 한하여서만 처리해준다고 해서.. 좀 짜증나긴 했지만, 앞으로 잘 관리하여야죠 뭐..^^
  • ? Lv5
    저도 얼른가서 otp 해야겠네요.. 안쓰는 계정들은 비활성화해둬야겠어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