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거주하고 있고

최근에 아는분의 선자리에서 북한과 미국은 정쟁을 할까라는 질문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또 동생도 그런 질문을 하더군요.

 

전 두자리에서 전쟁은 안 일어난다고 답을 해줬습니다.

물론 저의 판단이 틀릴 수 있지만.

제가 그 두자리에서 답을 해준 내용은...

 

김정은이는 지금의 위치를 안위하고 싶어 하다는 겁니다.(돼지새끼가 돼지 자리를 유지하고 싶어 한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겁니다.)

다음은 트럼프인가 드럼통인가는 주판 두드려서 이익이라는게 확신이 안서면 전쟁을 안한다는 겁니다.

드럼통이 이익이라고 확신을 가지기에는 중국이나 러시아라는 변수가 너무크고 쉽게 계산이 안나온다는게 문제일겁니다.

그 다음이 우라나라인데 문재인정권이 정쟁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과 정쟁을 외치는 애들도 갸들의 집은 다 강남일거라는 겁니다.

한국인의 재산에서 70%는 부동산이라는 통계가 있고 자신이 자산에서 큰 몪을 차지하는게 부동산인데 전쟁으로 그 자산을 날리기 쉬운게 아니라는 판단이라고 말해줬습니다.

 

지금 우리가 과거 독립운동하던 시절처럼 자신의 자신을 다 말아먹으면서도 독립을 지향했듯이 통일을 원하는 시기도 하니고...

어차피 지금은 전쟁위험보다 땅값떨어지는 정책에 더 벌벌뜨는 시기인지라...

 

doorweb

?
작업자들의 하청업자
DoorWeb 입니다.
퍼블리싱부터 페이지작업까지
깔끔하게 해 드립니다.
  • profile
    제생각에도 전쟁은 안할것같습니다~ 일단 전쟁하면 정은이는 죽든지 망명가든지 해야할것이고 전쟁도중 중국이나 러시아의 반발로 흐지부지하게 끝나더라도 북한은 다시 회복하기 어려운 재정난에 빠져서 살아있는 송장이나 마찬가지로 될거라서 정은이는 절대 싸우려고 안할겁니다~ 그냥 자존심때문에 말싸움하는정도일뿐이죠.
  • ?
    트럼프는 자국최우선주의이기 때문에 만약 북한의 핵이 조금이라도 미국에게 위험요소라고 판단된다면 가차없이 선제타격할 듯요. 지금 미국이 지켜보는 건 아직은 북한의 핵이 미국에 위해를 가할만큼 위력적이지는 않다고 판단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 profile

    안하는 건 희망사항이고요, 저는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어쨌든 그 피해는 오롯이 우리에게 오기 때문에 전쟁만은 막아야겠지요.
    또 일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되면, 오히려 안보가 위험해질 것 같습니다.
    사실 휴전 이후 격변이 세월을 지내면서 북한 위협이 이제는 일상이 되어, 개소리 마냥 익숙해지는 것도 위험하다고 생각하거든요.

     

    항상 대비를 할 때는 최악의 경우를 생각하고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국민들이 할 수 있는 건 없구요..

    국방 담당자들이 그렇게 생각해야 할텐데.... 방산비리를 보면 한숨만 나오네요. 그렇다고 방산비리가 걸렸을 때 강력하게 처벌하는 것도 아니고, 전 국방장관은 생계형 비리라고 하니..ㅉㅉ

  • ?

    김정은이는 나이가 어려서 겁이 많습니다 그래서 주의 사람들을 죽이는것 같습니다

  • profile
    한다 안한다 둘 중에 하나에 배팅한다면, 저는 안한다에 걸겠습니다. '갈등상황 조성'이 그들이 진짜 원하는 것이라 생각하거든요. 하지만 세상일은 사람의 의도대로 되지가 않죠. 분명히 전쟁이 발생할 상황적 에너지는 가득차 있다고 봅니다. 어찌될지 모르는 것이죠...ㅠ
  • profile
    김일성은 30대 나이에 전쟁의 최고 위치에 있었습니다. 전쟁이 난다면 김정은이 젊을 때 나지 늙고 난 후에는 전쟁안할겁니다. ㅋ
  • ?
    일본이 태평양 전쟁을 일으켜서 망했죠. 미국을 안건들었으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일본 식민지가 완전히 되었겠죠. 어쨌든 미국덕분에 해방이 되었습니다. 일본봐보세요 러시아도 일본과 전쟁에서 패하고 중국도
    그렇고 미국 아니었으면 다 일본에 먹혔을 것입니다.어떻게 보면 미국은 은혜로운 나라입니다. ... 북한은 한국이 미국의 식민지라 해방을 시켜야한다고 하는데 북한은 중국 식민지 아닌가요? 무슨일 있으면 중국에 허락받으러 가고 ㅋㅋㅋ 세월이 흘러 자국의 이익을 너무 쫒는것이 문제가 있고 전쟁위험이 있기는 하지만 더 큰 문제는 북한을 동조하고 있는 세력들이라 생각합니다.. 툭하면 북한주민을 도와야 한다 그러는데, 참어이가 없죠 북한 체제를 북한주민이 동조해서 만든나라인데 자기들이 책임져야지 왜우리가 도와주어야 하는지.. 우리나라 빚도 많고 서민들 먹고살기도 힘든데 무슨 개소리를 하는지 머 같은 민족이니까 도와주어야 한다는 거지같은 논리를 가지고 사기나 치고..남들은 고생해서 일하는데, 사기꾼 논리를가지고 강탈해가는 무리들이 더큰 문제 아닌가 싶네요.
  • profile
    제 느낌에는 probably 입니다. 안한다 한다가 아니라 항상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북/미 전쟁이 난다면 주변국 ... 흠 ... 중국정부는 사실상 말로만 혈맹국이라 그러지 중국정부가 두려워 하는것 역시 전쟁입니다. 이미 모택동시절 항미원조랍시고 승리를 거둔것도 아닌 흐지브지한 상태가 되었고 그 뒤로 중국정부내에서도 파별이 생긴것이 지금까지 파별로 나뉘어져 있구요. 설상 전쟁이 나서 중국이 북한을 도와 준다고 해도 군사적으로 미국에 밀리는 중국입니다. 이건 중국 군사학자가 작년에 논평을 한적이 있습니다. 러시아 ... 전 러시아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동북아지역에서 사실 북한이 왕따인지라 그리고 만약 득이 있어 북한을 도와준다 해도 그 후풍은 러시아가 감당할 수 있을까요? 뭐니뭐니 해도 북/미 전쟁설이 있다면 한국정부가 그냥 강건너 불구경은 안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민족이고 나발이고를 떠나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나 한국은 큰 타격을 입게 되니깐요. 김정은이 하는 꼬라지를 보면 지금 일국의 수령? 인데 혈맹국이었던 중국에서도 인정을 안해 주고 러시아랑도 머 그냥 마지못해 인사치레 하는 수준으로 되었고 ... 미국은 항상 대놓고 무시하고 그래서 더욱 로켓맨으로 장비를 맞춰가고 있는데 근데 언제 얘가 머리가 빽 돌지는 누구도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