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도메인쇼핑하다가 혹해서 구입했던 도메인 때문에 그냥 컨셉에 맞추려다가 만든 사이트가 하나 있습니다.

 

https://mygateway.link/

 

제가 이름 붙인 이름은 마이게이트웨이 입니다. 이 사이트는 사연도 좀 많습니다 ㅋ

 

우선 그냥 게이트웨이라는 단어에 어떤 느낌을 줄까 하다가 마땅한게 없어 그냥 구글맞춤검색을 통해 검색결과를 내어주는 곳으로 만들자 라는 구상으로 맞춤검색으로 할 수 있는 검색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냥 만들면 재미 없으니 인기 키워드 같은 것을 제가 노출시켜주고 방문자가 눌렀을때 구글검색으로 보여지게 했습니다.

여기에 키워드를 위젯으로 보여주는건 태그목록 위젯을 살짝 손봐서 했구요.

 

 

여기에 애드센스를 달고 나니 우스은 일이 하나 벌어졌습니다. 

 

정책위반 경고가 하나 날아왔는데요. "섹스"라는 단어로 검색했을때 페이지를 예시로 해서 이런 컨텐츠에 광고가 나가면 안된다고 합니다. 

 

이봐요 구글님...  그거 컨텐츠 니들이 검색결과로 보여줘 나온 페이지거든 ?? 

 

 

그래서 결국 여기 질문을 통해 주소에 내가 정한 특정 단어들이 포함될 경우의 조건을 만들어 그 조건에는 애드센스를 출력하지 않는 것을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검색어를 넣고 검색을 하면 제가 만든 사이트는 

https://mygateway.link/?act=&vid=&ie=UTF-8&mid=search&q=검색사이트

 

이런 주소를 가지게 되고 구글검색에 저 단어를 검색해서 결과를 보여주게 만든 사이트 이거든요. (예시검색어:검색사이트)

한번 **,** 이런거로 검색해 보세요. 애드센스가 안나갑니다 ㅋ

 

저렇게 처리하고 의견제출하고 해결됨으로 되었구요 ㅋㅋ

 

 

그런데 그냥 이렇게만 두기에는 방문자도 없고 활용도가 없어서 이왕 만든 사이트 사이트홍보에 어려움들이 많으니 같은 배너를 함께 공유게시해서 서로 함께 홍보하는 배너를 제공하는 것도 만들고 배너교환도 하게 하는 공간도 만들고 그렇게 운영하려고 손좀 보았는데요...

 

그런데 워낙 방문자가 없다보니...  호스팅 만료 시점에서는 더 연장하고 싶은 생각이 별로 들지 않더라구요 ㅋ

그래서 연장을 하지 않고 사이트가 닫히기 직전 아파치님 호스팅 자리가 생겼다는 글을 보고 이 천덕꾸러기 사이트를 살려줄까? 라는 생각이 들어 결국 오늘 아파치님이 운영하시는 무료호스팅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네요.

 

호스팅 종료로 몇일 닫혔다가 오늘 다시 살아났습니다 ㅋㅋ

 

 

그런데 이 무료 호스팅이 무시무시한게 Cpanel을 제공하니 이전도 클릭 몇번으로 끝이나고 또 굉장한건 letsencrypt 가 제공됩니다 ㅋ 아마 자동으로 계정 만드는 스크립트로 도메인단위로 letsencrypt 인증서를 계정 만들때 부터 자동으로 만들어 주시더라구요.

 

에피소드가 조금 있긴 했지만 이전을 제대로 다 하고 나니 속도도 괜찮고 한데 미국에 있는 서버니 클라우드플레어 적용하고 싶어 적용해 놓았습니다.

 

역시 한국에 있는 서버보다 미국쪽에 서버가 있으니 홍콩으로 연결되어도 속도차이가 나지 않네요.

 

일단 원래 죽었어야 할 놈 살려 놓았으니 이제 도메인비용 정도는 인심 쓰면서 살려 줘야 겠네요 ㅋ

 

여기에 소개도 했던 사이트인데 죽일려고 소개했던 글 다 내렸는데 다시 소개에 올려야 겠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살았군요 ㅎ
  • ? profile
    저와 함께해야할 사이트였나봐요 ㅋ